LG화학,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제 도입
한국에너지공단과 LG화학이 1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에너지경영시스템 성과평가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에너지 절감 성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과 경영성과 개선을 유도하는 이 제도를 법인 전체에 적용하는 건 LG화학이 처음이다.
중국 안방보험그룹, 동양생명 인수 완료
중국 대형 종합보험사인 안방보험그룹은 16일 동양생명의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 이에 동양생명은 이날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구한서 현 대표이사를 제외한 모든 이사진을 교체했다.안방보험그룹은 올해 2월 보고펀드로부터 동양생명을 인수했으며 6월, 8월에 거쳐 우리 금융당국과 중국 금융당국의 대주주 변경 승인을 받았다.
한미약품, 신입ㆍ경력 모집
한미약품이 연구개발과 국내사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신입과 경력직 인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다음달 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hanmi.co.kr)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 교육전형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삼성전자, 백혈병 보상위 활동 개시
삼성전자는 16일 반도체 백혈병 문제 해결을 위한 ‘반도체 백혈병 보상위원회’가 활동을시작했다고 밝혔다. 반올림 등 일부 단체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보상 대상, 원칙, 기준 등의 문제에 있어서 조정위원회 권고안을 받아들인 만큼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삼성카드, 놀이공원·전시 할인 이벤트
삼성카드는 가족·연인과 함께 즐거운 가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실용적인 가을 나들이 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30일까지 롯데월드에서 삼성카드로 자유이용권 결제시 본인 자유이용권을 1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11월29일까지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건축전 입장권을 삼성카드로 결제시 20% 할인혜택 등을 제공한다.
가스공, 우즈벡 가스전ㆍ플랜트 준공
한국가스공사가 우즈베키스탄 수르길 가스전 개발 및 가스화학플랜트 건설ㆍ운영사업을 이달 말 종합 준공하고 다음달부터 상업생산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우즈벡 사상 최대 규모의 에너지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가스공사는 연 840억원의 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르길 가스전에 매장돼 있는 가스는 약 1억3,000만톤 규모다.
“방사선진흥협회, 진흥원으로 재정립”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세계 원자력 및 방사선엑스포 조직위원회 후원으로 협회 창립 30주년 기념 ‘방사선진흥대회’를 개최했다. 이명철 협회장은 이 자리에서 협회를 “한국방사선진흥원(가칭)으로 재정립해 글로벌 전문기관으로 거듭하겠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한화생명,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최
한화생명은 16일 63빌딩 앞마당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이날 장터에서는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과 임원 30여명이 자매결연을 맺은 아산리마을 주민 30여명과 함께 ‘일일 판매원’으로 나서 마을에서 수확한 햅쌀, 밤 등 30여종의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했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역대 베스트문안 선정 투표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25년을 맞아 역대 베스트문안을 선정하는 온라인투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투표는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며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www.kyobolifeblog.co.kr)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강점 분야 확산 통해 영업력 극대화
KEB하나은행은 16일 영업력 극대화를 위한 첫 단계로 ‘행복파트너(Branch PB)’ 1,708명을 선발해 854개 모든 지점에 배치했다. 앞으로 금융자산 3,000만원 이상 고객과 장기거래 고객들은 모든 지점에서 ‘행복파트너(Branch PB)’들을 통해 차별화된 PB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행복파트너는 KEB하나은행 전영업점에 배치된 숙달된 자산관리 전문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