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 계층 돕기 거북이마라톤
완주자 1인당 1,000원 기금 적립
19일 오전 9시 백범광장서 출발
‘남산을 산책하며 건강도 챙기고, 에너지 기부도 하세요.’
한국일보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주최하고 서울시, 필립스, 세븐일레븐이 공동 후원하는 ‘에너지복지시민기금 마련 남산걷기대회 겸 제452회 한국일보 거북이마라톤’이 19일(토) 오전 9시 서울 남산 백범광장에서 열립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에너지 빈곤층을 지원하는 복지기금 마련 걷기대회로 치러짐에 따라, 온 가족이 참가해 에너지 나눔운동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칩니다.
대회 참가자가 북측순환로 코스를 완주하면 한국일보가 1인당 1,000원의 에너지복지기금을 적립해 드립니다. 적립된 기금은 연말 에너지나눔행사를 통해 빈곤층에게 전달됩니다.
또 참가자가 사용하던 백열등 1개를 가져오면 신형 LED전구로 교환해주는 ‘굿바이 백열등’ 이벤트, 기금 마련 ‘에너지 동전밭 던지기’, 에너지수호천사단과 함께하는 ‘에코백 만들기’ 등 각종 행사가 백범광장에서 진행됩니다.
어린이들을 위해 ‘뽀로로’와 ‘패티’ 캐릭터가 함께하는 건강체조와 포토타임도 열립니다.
코스는 남산 백범광장을 출발해 북측순환로를 따라 국립극장 삼거리까지 왕복하는 남산 둘레길 6㎞ 구간입니다. 코스 중간에 음료수를 드리며, 자원봉사자들의 하모니카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쓰레기 줍기 등 환경보호에 참여한 초ㆍ중ㆍ고ㆍ대학생에게는 봉사활동 3시간 확인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사전에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에 가입 및 신청 후 현장에서 본인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본 행사는 사전신청이나 참가비가 없으며, 행사 시작 전에 오시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일시 : 2015년 9월 19일(토) 오전 8시30분 행사 시작, 9시 출발
△ 장소 : 남산 백범광장
△ 코스: 백범광장 출발~북측순환로~국립극장 삼거리 구간(왕복 6㎞)
△ 경품 : LED TV, 필립스 듀얼 LED램프, 무선청소기, 쿠쿠압력밥솥, 블랙야크 트레킹화, 한국일보 휴대폰 보조 배터리, 드럼캣 ‘더 페스티벌’ 티켓, 한국도자기 접시시계, 아이소이 여성용 화장품, 한자교육진흥회 사자소학 한이와 진이의 예절동화, 그래미 여명808 · 다미나909, 남산케이블카 왕복이용권, 모나리자 롤휴지ㆍ갑티슈 등
△ 교통편 : 지하철 4호선 회현역 4번 출구, 서울역 8번 출구(도보 10분)
△ 문의 : 한국일보 신사업기획팀(02-724-2260/2611, http://www.hkturtle.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