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법무정책학과에서는 2016학년도 수시 재직자 특별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수시 모집은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 후 현재 산업체에 재직 중인 직장인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별전형 모집인원은 특성화고졸자 중 재직기간 없이 현재 산업체에 재직 중인 자를 대상으로 정원 내 5명, 특성화고 졸업 후 3년 이상 산업체에 재직 중인 자를 대상으로 정원 외 40명을 모집한다.
명지대학교 법무정책학과는 법과 행정, 정책 현상에 대한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졸업 후 공공분야로 일반공무원, 법원공무원, 검찰공무원, 소방 및 교정공무원, 국회사무처 시험 준비 및 진출이 가능하며, 국회의원, 보좌관,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 정당을 비롯한 정계 진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졸업과 동시에 한국공공정책평가협의회의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명지대학교 법무정책학과 수업은 직장인 특성에 맞게 근무에 지장이 없도록 인터넷 강의와 수요일 야간, 토요일 전일제 수업으로 진행하며, 입학한 학생들이 대학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학습 부담 경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산업체에 재직 중이며, 직전 학기 평균평점 2.0 이상인 학생에게는 등록금의 50%를 장학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형방법은 1단계 고등학교 성적 100% 반영하여 면접고사 대상자를 5배수 선발, 2단계 면접고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지원자격 미달자나 면접고사 결시자 및 서류 미 제출자는 전형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 기간은 9월 9일부터 15일까지이며, 명지대학교 입시 홈페이지
(<a href="http://ipsi.mju.ac.kr">http://ipsi.mju.ac.kr</a>)에서 접수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제출서류는 9월 17일까지 등기우편이나 명지대학교 입학관리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법무정책학과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설명은 법무정책학과 사무실(02-300-06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일 기자 mudaefo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