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으로 과학여행 떠나볼까
대전 유성구는 과학도시로서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카이스트와 손잡고 대전이외 지역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1박2일 과학여행 프로그램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과학여행은 10월 10~11일 실시되며 14일부터 홈페이지(www. yuseong.org)를 통해 대전지역 이외의 타 시ㆍ도 4~6학년 초등학생 6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지만, 관광과 결합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유성지역내 호텔 숙박권을 사전에 예매해 제시해야 접수를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대전연구단지 일원에서 카이스트와 함께 진행되며, 연구소 탐방, 프로젝트 수업, 이공계 진로 멘토링, 학부모 특강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것들로 구성됐다.
유성구는 유성관광진흥협회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호텔리베라 ▦유성호텔 ▦호텔 인터시티 ▦롯데시티호텔 대전 ▦호텔 아드리아 ▦레전드 호텔 ▦테크노밸리호텔 등 7곳에서는 숙박권 구입시 40%가량 할인을 해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프로그램을 앞으로 전국단위 과학교육 브랜드 사업으로 육성하여 미래과학자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042)611-2814
허택회기자 thhe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