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컨셉 '인테리어 체험관' 운영… 한샘 IK 송파점 인기
과거의 집은 '가정을 지키는 공간'이었다면, 최근의 집은 거기에 더해, '가정을 나타내는 얼굴'이 되었다. 리모델링이 단순히 노후화된 것을 필요에 의해, 교체하는 작업에서, 전체적으로 가족들이 선호하는 느낌을 표현하는 것으로 전환된 것이다. 그러다 보니, 과거에는 주로 상업용 인테리어에만 사용되었던 설계나 조감도 제작 프로그램들이 가정 인테리어에도 자주 사용이 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컴퓨터로 보는 것이 아닌 직접 체험하고, 결정할 수 있는 '체험형 인테리어' 매장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샘플을 제공하는 화장품, 얼리어댑터가 필요한 전자제품, 누구나 해결해야 하는 과제인 식사를 제공하는 음식점 등에서 활발하던 '체험'이라는 소재가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친숙한 하나의 트렌드가 된 것이다. 인테리어 전문가들은 "구매 시, 가정에서 지출하는 가장 비싼 품목 중 하나이자, 가장 오래 써야 되는 제품이기도 한 '인테리어' 라는 상품에 대해, 최대한 실수를 줄이고, 마음에 맞는 것을 고르고자 '체험'에 고객이 몰리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라며,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이에 맞춰, 송파구 인테리어 업체인 한샘 IK 송파점 역시 소재지인 송파는 물론, 서울/경기 전역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한샘 IK 송파점 관계자는 인테리어 체험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서, 고객의 눈높이도 많이 높아졌다고 한다. 초기 인테리어 체험 매장들은 대부분 주력하는 상품에 맞춰, 거실, 공부방, 주방 인테리어 등을 택하여, '모델하우스'의 한 공간을 분리한 것처럼 꾸며놓은 곳들이 많았다. 그러나 집은 안방, 거실, 주방, 드레스룸, 서재 등이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로 모였을 때, 일관성 있는 그 곳 만의 분위기를 연출하게 된다. 그 뿐만 아니라, 한 인테리어 전문가는 "고객의 보는 눈이 높아지고, Needs가 다양화 됨에 따라, 일률적인 타일, 페인트 같은 자재와, 붙박이장, 거실장 같은 가구, 각종 등과 액자 같은 소품의 배치 만으로는 고객에게 깊은 만족도를 주기 힘들어진 것이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런 추세에 따라, 한샘 IK 송파점 같은 대형 인테리어 체험 갤러리들이 각광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한샘 IK 송파점은 기본적으로 집을 구성하는 안방, 아이방, 서재, 거실, 주방 등의 모든 공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획일화가 아닌 자신만의 실내 인테리어를 꾸미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인테리어에 주로 쓰이는 대부분의 자재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어떤 느낌인지 파악할 수 있으며, 각각의 선택한 자제들이 실제 배치가 되었을 때의 조화 등에 대해,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리모델링 예산을 자재나 가구, 소품 별 규격화 된 정직한 가격으로 바로 뽑을 수 있으며, 예산이 맞을 경우,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여, 고객 편의성까지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집 안의 전체적인 조화를 디자인 하면서도, 획일적이지 않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실내 인테리어 리모델링이 가능한 송파구 인테리어 업체 한샘 IK 송파점은 대한민국 대표 가구 브랜드 한샘을 중심으로 20년 이상 경력의 각 분야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모여 만들어졌다. 안방, 아이방, 거실, 주방, 드레스룸, 욕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컨셉의 인테리어들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연중 무휴로 상시 운영된다. 09시 30분에서 20시까지 매장을 오픈 하며, 방문객이 몰릴 경우, 전문가 조언을 얻기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02)420-3336번으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송파 체험 인테리어 매장인 한샘 IK 송파점 관련 소식은 공식 블로그(http://www.hansemik.co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