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국민스낵 해태제과 '맛동산', 40년간 28억 봉지 팔렸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국민스낵 해태제과 '맛동산', 40년간 28억 봉지 팔렸다

입력
2015.09.01 18:24
0 0

해태제과 '맛동산'이 올해 40번째 생일을 맞았다.

해태제과 스낵제품의 맏형인 '맛동산'은 땅콩으로 버무린 고소한 스낵으로 4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국민 스낵으로 성장했다. 그간 판매된 맛동산은 약 28억개로 국민 1인당 55봉지씩 먹은 셈이다. 이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에서 달까지 1회 왕복 할 수 있으며, 제품 봉지를 펼쳐 놓을 경우 여의도를 30번 덮을 수 있다.

지난 1975년 출시된 맛동산은 푸짐한 양과 고소하고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관계없이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생산중단 없이 판매되고 있는 해태제과의 대표적인 장수 제품이다.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15% 이상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연매출 720억원을 기록하며 해태제과의 효자 제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맛동산이 40년 동안 변함없는 고객의 사랑을 받은 비결은 국내 스낵 제품 중 유일한 발효스낵이라는 점이다. 맛동산은 매번 생산 때마다 두 번에 걸쳐 20시간 동안 진행되는 발효과정을 거친다. 발효과정 동안 생성되는 수많은 공기층이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맛동산은 올 1월부터 한국인의 체질에 적합한 김치유산균을 첨가해 더욱 건강한 스낵으로 거듭나고 있다.

해태제과는 맛동산 출시 40주년을 맞아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맛동산 제품 내부에 있는 당첨 쿠폰을 해태제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동남아 여행권(2인), 2등에게는 제주도 여행권(2인), 3등에게는 할인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즉석 당첨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