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시스템(embedded system)은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컴퓨터 시스템으로 사용 범위가 넓은 일반용 컴퓨터와 구분된다. 자동차, 에어컨, 공장자동화설비, 휴대 전화 등 PC를 제외한 모든 전자기기에 주어진 작업을 수행 하도록 채택되는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뜻한다.
엠에스웨이(주)(대표 이민수·사진)는 2003년 설립 이후 임베디드시스템과 솔루션 분야에만 매진하며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300개 이상의 고정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는 이 회사의 공급 분야는 자동차용, 산업용, 의료용, 가정용, 에너지 IT 등이다.
자동차용 전자기기는 현재 현대, 기아, 쌍용, GM, 삼성르노 등 5개 완성차 업체 모두를 아우르고 있다. 공급 초기에는 파워윈도우 기술에서부터 시작했으나 지금은 자동차 동력부, 원격 시동장치, 네비게이션, 주차 보조시스템 등 전 부분으로 확대하고 있다. 자동차 부문은 이 회사의 250억 매출 중 절반을 차지한다.
가정용으로는 로봇 청소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보일러, 전기 매트, 노래 반주기 등에 엠에스웨이가 만든 제어기기가 들어간다. 산업용에는 절전 스위치· 전력 안정기에, 의료용에는 초음파 진단기·온열 치료기에 이 회사가 보유한 기술이 적용된다.
멀티미디어 제품, 휴대용 네비게이션, 의료기기, 가전기기 등 핵심 분야는 물론 홈오토메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임베디드 솔루션과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이 회사가 다양한 업종에서 수많은 고객을 이끄는 힘은 끊임없는 자체 기술 개발과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인지하고 이에 신속히 대응하는 서비스 제공에서 나온다. 엠에스웨이의 기술력은 그 동안 등록되거나 출원한 특허기술만 20여 종에 달하는 데서도 입증된다.
기술혁신이 가져오는 새로운 변화는 미래의 삶을 빠른 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엠에스웨이는 디지털 세상에 필요한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해 ‘기술혁신 리더’로 우뚝 선다는 목표를 세우고 차세대 기술 축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