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특구 4개 연구기관 공동 직장어린이집 운영
대덕연구개발특구내 4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여성과학기술 인력 지원을 위해 ‘공동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한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26일 핵융합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과함께 ‘공동 직장어린이집’기공식을 가졌다.
공동 직장어린이집은 건설비 35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913㎡, 지상 1층 지하 1층으로 건립되며 내년 3월 개원 할 예정이다. 보육정원은 90명이며 건설비와 운영비는 4개 기관이 분담한다.
기공식 후에는 여성과학기술인력 활용확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정책 개선방향에 대한 토론회도 가졌다.
대전국제중 10월 착공
대전시교육청은 유성구 구암동 옛 유성중학교에 신축되는 대전국제중학교를 10월 착공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2017년 1월 완공예정인 교사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만3,959㎡ 규모이며,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목적에 맞게 글로벌센터, 전통문화체험실, 화상수업실 등 일반학교와 차별화한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또 외국인 학생을 위해 한국 고유의 전통담장 및 경계구조물, 성곽석 쌓기 등 한국적 이미지를 적극 도입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건물에 내진설계를 반영하고 녹색건축물 예비인증,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 인증 등 자연친화적이고 에너지 절약 건물로 지어진다.
대전·충청대학홍보협의회장 임정원팀장
중원대는 임정완(46)홍보팀장이 제18대 대전ㆍ충청지역 선출됐다고 26일 밝혔다. 임 회장은 200여개 4년제 대학이 가입한 한국대학홍보협의회 당연직 부회장으로도 활동한다. 임 회장은 “회원대학들의 입장을 대변하고 정보 공유와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