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058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정원 내 전형은 학생부교과로 선발하는 ▦학교생활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으로 선발하는 ▦아주ACE전형(일반) ▦아주ACE전형(고른기회) ▦과학우수인재전형 ▦국방IT우수인재전형1 ▦특수교육대상자 특별전형 ▦단원고특별전형, 논술위주로 선발하는 ▦일반전형1(논술), 실기위주로 선발하는 ▦외국어특기자전형 ▦체육우수인재전형(축구)이 있다.
이번 수시모집에선 학생부 위주 전형과 논술전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학생부 위주 전형은 내신 위주 전형인 학교생활우수자전형과 종합 전형으로 나뉜다. 학교생활우수자전형에서는 면접평가 없이 학교생활기록부만 평가한다(내신성적 70% + 비교과 30%).
아주대의 대표적인 학생부 종합전형인 아주ACE전형(일반)은 전년보다 48명 늘어난 267명을 선발한다. 1단계 서류평가(학업역량 40%, 비학업역량 60% 평가를 원칙)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50%와 면접평가 50%를 반영한다.
논술전형은 작년보다 모집인원이 73명 줄어든 381명을 선발한다. 논술전형은 ‘학생부 내신 50% + 논술 50%’로 선발하지만, 학생부 내신등급별 점수 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논술성적이 상당히 중요하다. 특히 아주대는 자연계열에서 수리논술만 실시한다.
아주대는 수시모집에서 전형일정만 중복되지 않는다면 전형간 복수지원을 허용하기 때문에 학생부 교과, 종합, 논술 유형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생부 종합전형 내에서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의학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올해 수시모집 전형이 논술전형인 일반전형1(논술)에서 학생부 종합전형인 아주ACE전형(일반)으로 변경되었음에 유의해야 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