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신한은행, ‘신한 실버리슈’ 출시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신한은행, ‘신한 실버리슈’ 출시 外

입력
2015.08.06 17:49
0 0

신한은행, ‘신한 실버리슈’ 출시

신한은행은 은(銀)적립계좌 상품인 ‘신한 실버리슈’를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실물 거래 없이 통장으로 자유롭게 은을 g단위로 매입ㆍ매도할 수 있는 파생결합증권이다. 기초자산(국제 은가격, 원ㆍ달러 환율)의 가격 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원금비보장형으로 0.01g부터 매입 가능하며 만기가 없는 자유입출금 방식이다. 신한은행 전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법인제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삼성생명, 올 광복절 신생아에 보험 무상 제공

삼성생명은 8월15일 광복절에 태어나는 신생아들에게 ‘삼성 815신나라보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출생 후 3년 동안 재해장해 보장과 각종 수술, 입원비를 지급하고, 매년 출생 기념자금도 지원한다. 다둥이도 동일하게 보장되며 보험료는 삼성생명이 전액 부담한다. 보험가입 신청 및 청약서 작성은 9월14일까지이고, 보장 개시일은 9월15일로 일괄 적용된다.

NHN엔터, 2분기 82억원 적자… “인터넷은행 설립 추진”

NHN엔터테인먼트는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8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적자 규모가 12.51% 줄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4.86% 늘어난 1,256억원이다. 웹보드 게임에 대한 규제와 노후화된 PC게임의 매출 감소가 이어진 탓이다. 안현식 NHN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인터넷은행 설립을 긍정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투싼, 독일 최고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선정

현대자동차는 올 뉴 투싼이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전문지 아우토빌트와 아우토자이퉁의 소형 SUV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아우토빌트 평가에서는 총점 750점 중 557점을 얻어 마쯔다 CX-5(531점), 포드 쿠가(525점), 혼다 CR-V(521점)를 앞섰다. 아우토자이퉁도 투싼을 폭스바겐 티구안, 마쯔다 CX-5, 혼다 CR-V보다 뛰어난 차로 평가했다.

KB금융,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가동

KB금융그룹은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 집중육성 프로젝트인 ‘KB 스타터스 밸리(Starters Valley)’를 가동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입주 공간과 투자, 멘토링을 제공하고 제휴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다. KB금융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매칭 투자는 핀테크적인 방법으로 핀테크업체를 지원하는 금융권 최초의 사례로, 스타트업이 한 단계 도약할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스코ICT, 中에 스마트팩토리 수출 박차

포스코ICT가 세계 3위 규모의 철강 기업인 중국 허베이강철그룹에 스마트팩토리 수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최두환 포스코ICT 사장은 5일 중국 허베이성 허베이강철그룹 본사에서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한 특강을 하며 허베이강철그룹의 스마트팩토리 전환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7월 수입차 등록대수 전월 대비 14.7% 감소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지난달 수입차 신규등록 대수가 2만707대로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7월의 1만8,112대보다는 14.3% 늘었지만 월간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운 올해 6월의 2만4,275대에 비해서는 14.7% 감소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3,976대가 등록돼 BMW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KDB대우증권, 증권사 첫 세종시 점포 신설

KDB대우증권은 5일 금융투자회사로서는 처음으로 세종시에 ‘세종 금융 스토어’를 신규 개점하고 기념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KDB대우증권은 세종시 주민들의 금융수요가 점차 커질 것으로 보고 지역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금융투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인도네시아에 아름인도서관 세운다

신한카드는 사단법인 해비타트와 함께 제5기 아름인 해외봉사단(이하 봉사단)을 이달 5일부터 8박10일 일정으로 인도네시아에 파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은 인도네시아 자바섬의 한 초등학교에 해외 2호 아름인도서관을 구축하고, 현지 저소득 가정의 주거 및 위생환경 개선 작업을 돕는다. 아름인도서관은 아동을 위한 도서관으로,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LGU+, 미 벤처기업 지보에 200만 달러 투자

LG유플러스가 미국 정보기술(IT) 벤처기업인 지보사에 200만 달러의 지분을 투자한다고 6일 밝혔다. 지보사는 인공지능에 감성까지 갖춘 홈 로봇 지보(JIBO)를 개발 중이며, 내년 초 미국에서 상용화할 계획이다.

SK텔레콤, 해외 멤버십 혜택 강화

SK텔레콤은 해외에서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멤버십 글로벌’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 해외 멤버십 가맹점을 일본 후쿠오카, 구로카와, 오키나와 등과 홍콩 등 총 140개 업소로 확대하고 홍콩 내 43개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 쿠폰북도 발행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