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언론학회 10일 전북대서 ‘프랑스 지식인과 미디어’ 포럼 개최
호남언론학회는 ‘프랑스 지식인과 미디어’를 주제로 한 포럼을 10일 오후 7시 전북대 사회과학대 113호 강의실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강준만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사회를, 프랑스 정치사회과학연구소(ISP-CNRS) 연구원 겸 파리 7대학 연구 교수로 재직 중인 이길호 박사가 발제를 맡았다.
이상훈 호남언론학회장은 “프랑스에서 드레퓌스사건 이후 차별화된 사회적 의미로 쓰이게 된 지식인그룹과 빠르게 발전하는 다양한 대중 정보매체와의 관계변화를 역사ㆍ사회학적으로 고찰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대전 만화축제 디쿠 페스티벌 8~9일 개최
중부권 최고의 종합만화 콘텐츠 축제인 ‘디쿠 페스티벌’이 8~9일 대전 중구 대전예술가의 집에서 열린다.
대전아마추어만화협회가 주관하는 이 축제는 아마추어 만화 작가가 만든 동인지와 팬시 물품을 판매하는 아마추어만화산업전과 만화캐릭터 복장을 한 참가자들의 무대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 애니메이션 배경음악 클래식 공연과 독립 애니메이션 상영,코믹 마켓 등도 개최돼 만화를 사랑하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행사 기간에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일본 위안부 피해 실상을 담은 ‘지지 않는 꽃’전시회도 함께 갖는다. ‘지지 않는 꽃은’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만화축제인 ‘제41회 국제 앙굴렘 만화페스티벌’에서 큰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다.
시는 이와 함께 10월 개최 예정인 대전국제만화가대회 홍부 부스도 운영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시의 8대 지정축제로 선정된 디쿠 페스티벌이 청소년과 어른들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만화ㆍ웹툰 창작센터 개관, 만화가 대회 개최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만화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