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소 직원이 책 '당신이 커피에 대하여 알고 싶은 모든 것들'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루소)
커피 자연주의 '루소'는 커피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문서적 '당신이 커피에 대하여 알고 싶은 모든 것들'을 발간했다.
이 책은 최상의 커피 맛을 음미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인 가이드북이다. 한 잔의 커피가 추출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국내 최고 커피 전문가들로 이뤄진 루소 트레이닝랩의 정경림, 박효영 강사가 커피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커피의 모든 것을 안내한다. 좋은 커피의 향미에 대한 평가와 양질의 커피를 위한 재배조건, 보관방법, 풍미를 살릴 수 있는 로스팅 방법, 추출 프로세스 등 다방면에 걸쳐 커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소개한다.
두 저자는 "루소에서 처음 발간하는 이번 서적은 누구라도 책을 덮는 순간 커피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커피의 모든 것을 담았다"며 "제목이 표현하는 바와 같이 홈메이드 로스팅부터 바리스타 마스터까지 커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당신이 커피에 대하여 알고 싶은 모든 것들'은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도서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9,8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루소 공식 홈페이지(www.lussolab.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루소는 도서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7일까지 루소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ussolab)에서 도서 및 핸드드립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물에 커피에 대해 알고 싶은 내용을 기재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채성오 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