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가 '스포츠, 경제로 읽다'는 신개념을 표방하며 한국일보 자매지로 재창간한 지 지령 100호를 맞았습니다. 스포츠의 에너지에 경제를 더하며 힘차게 달려왔으나 충분한 시너지를 내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 보입니다. 그럼에도 스포츠의 감동과 엔터테인먼트의 재미에 경제를 입혀 보다 나은 삶을 제시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한 것은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한국스포츠경제 100호 발간을 계기로 '재미와 감동을 넘어 행복한 삶'을 독자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 스포비즈지수 개발 △ 나눔 플랫폼 구축 △ 스포츠산업 미래포럼 개최 △모바일 퍼스트 추구 등 콘텐츠 강화와 폭넓은 생활경제 정보 제공으로 또 한 번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스포비즈 지수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포비즈지수를 개발했습니다. 스포츠를 비롯, 연예, 브랜드까지 지수를 제시하고 그래픽을 곁들이며 분석, 새로운 재미를 드리겠습니다. 데이터분석업체 리비(leevi)와 한양대 스포츠마케팅센터, 그리고 한국스포츠경제 전문기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산·학·언의 협업으로 내용의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스포스닥(Sposdaq)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나눔 플랫폼
도움이 필요한 스포츠 꿈나무를 돕습니다. 조금이나마 살아날 기미를 보이던 한국 경제는 메르스 타격을 맞아 다시 얼어붙습니다. 함께 해야 할 이웃이 더 늘고 있습니다. 한국스포츠경제는 내고장사랑재단과 손을 잡고 어려운 환경에 처한 스포츠 유망주를 지속적으로 도울 수 있는 나눔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재능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열악한 환경으로 좌절하는 스포츠 유망주에게 스타와 멘토결연, 훈련비 지원 등 꿈과 희망을 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스포츠산업 미래포럼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스포츠산업,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연중 기획을 진행 중인 한국스포츠경제는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산업을 육성하거나 관련 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물론 스포츠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상과 격려하는 자리도 마련할 것입니다.
모바일 퍼스트
디지털 3.0시대를 맞아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볼 수 있게 하겠습니다. 한국스포츠 뉴스를 비롯, 모든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인포그래픽 기반의 이미지와 사물 인터넷에도 활용이 가능한 뉴스 생산도 준비하겠습니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