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에서 받는 관리는 어떤 점이 다른지 궁금합니다.
최근에는 단순히 좋아 보이는 피부보다는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잦은 레이저나 무리한 시술로 피부가 상하거나 예민해지기도 하고, 성인여드름이나 반복되는 트러블로 고생하기도 하지요. 피부과에서도 치료적인 목적으로, 또는 더욱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목적으로 여러 에스테틱 관리 치료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피부에 트러블이 있으면 그것을 치료하는 개념으로 치료적 관리를 받게 됩니다. 피지량이 많고 여드름이 반복되는 피부는 스케일링, 천연필, 아쿠아필, 세보케어 등 피지를 줄여주면서 염증을 완화시키는 관리치료를 합니다. 이때 여드름 압출이나 염증 광선치료 등 여러 전문적인 처치들을 제대로 꼼꼼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염증이 심한 곳에는 의사가 직접 염증주사를 놓아주게 되고, 표피낭종(피지혹)이나 깊은 여드름은 보다 전문적인 처치를 병행하게 됩니다.
얼굴에 급성 피부염이 반복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 아토피 등 만성적인 피부염이 있는 경우에도 관리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약물치료와 함께 관리치료를 병행하면 보다 빠른 호전을 기대할 수 있고, 약을 사용하는 기간이나 용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초음파 보습관리와 진정 처치·특수한 염증광선을 이용한 염증 완화 치료·중저주파를 이용한 루나 냉이온 관리 등을 주로 합니다.
특별히 트러블이 없어도 피부 미백이나 재생·탄력강화·리프팅·노화방지 등 미용적인 목적으로 에스테틱 관리를 받는 경우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계속 새로운 관리치료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결국 본인의 피부상태와 개선방향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때 그때의 피부 상태에 따라 전문의의 처방하에 적절한 관리를 받으면서 필요에 따라 레이저나 시술을 병행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이렇듯 피부과에서는 치료적 목적으로, 그리고 미용 목적으로 여러 다양한 관리치료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피부과에서는 약물 치료나 전문적인 처치를 병행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레이저나 다른 시술들과 연속성 있게 전체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료 전에 충분한 상담을 받고, 본인에게 적합한 관리를 꾸준히 받는다면 더욱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답니다.
문경원 원장은 선릉 예인피부과 원장으로 피부과 전문의다. 주요 진료분야는 피부미용, 피부질환.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