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알뜰주유소 사업자, 현대 GS 한화토탈 선정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알뜰주유소 사업자, 현대 GS 한화토탈 선정 外

입력
2015.07.14 18:17
0 0

알뜰주유소 사업자, 현대 GS 한화토탈 선정

한국석유공사와 농협은 14일 알뜰주유소 사업자 입찰 결과 1부 사업자에 현대오일뱅크와 GS칼텍스를, 2부 사업자로 한화토탈을 가각 선정했다. 이들 업체는 2년간 전국 알뜰주유소에 유류 제품을 납품하게 된다. 한화는 16년 만에 정유사업을 다시 하게 됐다.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에 박삼구 회장

한국방문위원회는 14일 박삼구(사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방문위는 신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2016~2018 한국방문의 해’‘친절한 대한민국’ 등의 캠페인을 추진한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콜센터 체험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이 14일 서울 신설동 콜 센터에서 직접 고객 상담을 체험(사진)했다. 콜 센터 상담시간이 평일 밤 9시 및 토요일까지 확대된 후 처음으로 콜 센터를 방문한 차 사장은 전국 3개 지역 콜 센터에 100통의 수박을 선물하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CEO와의 대화’행사 가져

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이 13일 KB손해보험 직원들과 경영철학 및 비전을 공유하고, 새 출발과 희망을 교감하는 첫 만남의 시간(사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윤종규 회장은 직원들의 좌석을 돌며 현장 목소리를 듣고 손해보험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하나은행, ‘할 수 있어 적금 2’출시

하나은행은 우대금리 혜택이 있는 ‘난 할 수 있어 적금 2’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의 가입기간은 6~12개월로 스마트폰뱅킹, 인터넷뱅킹, 콜센터, 영업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 1.8%에 최대 2.5%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4.3%의 금리를 제공하며 1개월에 최대 1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지프 체로키 블랙 에디션 한정 출시

FCA코리아는 14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체로키의 첫번째 스페셜 에디션인 ‘블랙 에디션’(사진)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17대만 한정 판매한다. 체로키 론지튜드 2.0 AWD 모델이 기반인 블랙 에디션은 전체가 검정색인 게 특징이다. 복합 연비는 14㎞/ℓ, 가격은 4,930만원이다.

국세청, 찾아가는 대학 세무사담

국세청은 청년창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학 창업 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해 대학을 직접 찾아가 세무상담을 해주는 ‘찾아가는 세금교실’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금호폴리켐, 기능성 합성고무 EPDM 증설

금호석유화학 계열사인 금호폴리켐은 기능성 합성고무인 EPDM 생산을 6만톤 추가 증설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현재 22만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해 세계 3위 업체로 부상한 금호폴리켐은 이번 증설이 완료되면 2위 업체로 도약하게 된다.

한진중공업, 해군 다목적훈련지원정 1번함 수주

한진중공업 영도조선소는 14일 해군의 다목적훈련지원정에 대한 건조계약을 방위사업청과 체결했다.

한화첨단소재, 경량소재 개발 R&D 신축

한화첨단소재는 14일 세종시에서 연구개발(R&D) 경쟁력 확보 및 세계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경량복합소재개발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NH농협, ‘Asset글로벌증권통장’ 신규 출시 기념 가입행사 개최

NH농협금융은 서울 중구 영업부에서‘Asset글로벌증권통장’ 신규 출시 기념 가입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적립식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은행연계 증권 상품으로, 통장 하나로 국내외 31개국 주식 투자는 물론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다양한 금융상품 거래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 차세대 감미료 알룰로스 출시

CJ제일제당이 초 저칼로리 감미료 ‘알룰로스(Allulose)’대량생산에 성공, 이달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북미시장 공략에 나선다. ‘건강한 단맛’을 추구하는 글로벌 당류 시장 추세에 맞춰 오는 2020년까지 7,0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스팍스 일본 자문형 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14일 일본 주식시장에 특화된 ‘스팍스자산운용’의 자문을 받는 ‘신한명품 스팍스 일본 자문형 랩’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일본 우량 중소형주를 발굴해 투자하는 해외 자문형 랩 상품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대형주도 편입한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1억원, 랩 수수료는 연 2.5%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