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레드가든, '일본 과자전문학교 연수단' 모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레드가든, '일본 과자전문학교 연수단' 모집

입력
2015.07.09 10:11
0 0

홈베이킹 전문 기업 브레드가든이 창립 20주년을 기념한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레드가든은 일본 유명 제과제빵 학교의 단기 연수를 비롯해 일본의 제과제빵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일본 과자전문학교 연수단'을 8월 21일(금)까지 모집한다.

이번 일본 과자전문학교 연수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9일(화)부터 10월 3일(토)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며, 저렴한 비용으로 일본의 제과제빵 문화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먼저 브레드가든의 연수단으로 선발될 경우 55년 전통의 일본 과자전문학교(NSK)와 브레드가든이 특별히 마련한 단기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960년에 설립된 일본 과자전문학교는 일본에서 유일하게 제과업계와 일본양과자협회가 설립한 전문학교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제과제빵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국내 유명 제과점의 파티시에들을 다수 배출해낸 곳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연수단은 일본의 저명한 제과제빵 전문학교 소속의 명장들에게 베이킹 기술과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고, 이틀의 교육 기간을 마친 후에는 수료증을 받게 된다.

전문학교 연수 외에도 이번 연수단 참가자들에게는 일본 최대의 케이크 박람회인 '2015 Japan Cake Show'에 참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도쿄 곳곳의 유명 베이커리와 카페 탐방 및 제과제빵 전문 상가의 견학 일정도 마련돼 있다.

브레드가든 관계자는 "브랜드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국내 베이킹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의 바람을 담아 이번 일본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일본 연수뿐 아니라, 중국 내에서 베이킹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한 한국 연수 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으며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정기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명 선착순으로 모집해 진행되는 브레드가든의 '일본 과자전문학교 연수단'은 제과제빵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연수 프로그램 담당자와의 전화상담 후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브레드가든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이지베이킹(www.ezbaking.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