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대구시, 강정고령보에 푸드트럭 허용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대구시, 강정고령보에 푸드트럭 허용 外

입력
2015.07.07 15:50
0 0

대구시, 강정고령보에 푸드트럭 허용

대구시는 주말 하룻동안 평균 2만명 이상이 찾는 강정고령보에 푸드트럭 2대의 영업을 허용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유동인구가 많으면서도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기존 상인의 반발이나 노점상 관리에 문제가 없는 곳을 물색, 강정고령보를 최적지로 선정했다. 수자원공사와 강정고령보 일대 관리회사인 ㈜워터웨이플러스(www.waterway.or.kr) 등과 협의를 거쳐 이달 중 영업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대구교도소 이전 예정지 진입로 확장

대구교도소가 이전할 예정인 대구 달성군 하빈면 감문리 진입로가 기존 왕복 2차로에서 4차로로 확포장된다. 대구시는 145억원을 들여 내년 4월 설계를 완료하고 편입토지 보상에 이어 착공, 2018년까지 준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대구에서 왜관을 잇는 30번 국도와 지방도 67호선을 우회 연결하는 교통망이 구축돼 대구 서부지역인 강창교에서 동곡구간 체증이 해소되고 대구교도소 이전 예정지의 교통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34번국도 안동 풍산 막곡교차로 15일 통제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안동지역 국도대체우회도로 교량 설치공사 관계로 34번국도 막곡교차로 안동방향 800m 지점의 양방향 교통을 통제한다고 7일 밝혔다. 통제시간은 15일 오전 9시~오후2시20분 예천방향 2차로, 낮 12시30분~오후 5시 안동방향 2차로이며, 오후 2시30분부터 10분간은 양방향 교통을 전면 통제한다.

경북대 산학협력중개센터 최고등급

경북대 대경강원권 산학협력중개센터가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아 정부지원 최고액인 9억1,660만원을 지원 받게 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경북대의 ‘코어기술혁신형 겸 산학협력중개센터’는 대구 경북 강원지역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전국 5개 권역별로 1개 대학씩 지정됐다. 대경강원권 산학협력중개센터는 ▦1차년도는 협력과 상생을 위한 기반 조성 ▦2차년도부터는 지역기관과 협력, 비LINC대학, 전문대, 초중고생까지 참여하는 산학협력 허브 기능 수행을 추진할 방침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