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목동병원, 테니스 엘보 임상 모집
이대목동병원 어깨질환센터가 테니스 엘보난치성 외측상과염에 대한 임상연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임상연구는 6개월 이상의 보존 치료에도 반응 없고 수술을 해야 하는 환자가 대상이다. 연구는 고주파 미세건절제술이나 관절경적 건유리술을 시행해 통증과 기능 회복 정도를 비교하는 임상연구로 1년 간 진행된다. (02)2650-5143
해외 알코올 환자 위한 클리닉 열어
알코올 질환 전문 다사랑중앙병원이 해외 과음자를 위한 알코올 클리닉 서비스 ‘다사랑 글로벌 알코올 클리닉’을 열었다. 이 클리닉은 ‘해주(解酒)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의학과 한방 협진으로 음주로 인한 신체 질환을 조기 발견해 치료한다.
척추질환 최다치료 공식 인증 받아
자생한방병원이 척추질환 환자 최다치료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다. 이 병원은 1999년 6월부터 올 5월까지 16년 간 치료한 허리ㆍ목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척추 환자는 총 100만 1,554명에 이른다. 한국기록원은 기록검증서비스팀에 의한 관련 자료 검토와 실사 등을 거쳐 이를 공식 기록으로 인증했다.
일동제약, 썬비타플러스 발매
일동제약이 비타민D 1,000IU와 아연을 함유한 영양제 ‘썬비타플러스’(사진)를 출시했다. 비타민D는 햇볕을 쬐면 얻을 수 있는 비타민으로 썬샤인비타민으로 불린다. 비타민D는 뼈의 주요 성분인 인산칼슘을 만들기 위해 칼슘 및 인의 사용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신경과 근육 이음부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칼슘을 공급한다.
먼디파마, 뿌리는 살균소독제 내놔
한국먼디파마가 상처에 뿌리는 살균소독제 ‘베타딘 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사진)를 발매했다. 이 제품은 광범위한 살균력을 가진 포비돈 요오드를 주 성분으로 한 스프레이 타입의 상처소독제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찰과상 및 기타 가벼운 상처뿐 아니라 화상, 베인 상처 및 궤양 등에 다양하게 사용 가능한 살균소독제로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한미약품, 클레어톡겔 출시
한미약품은 피지와 각질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약국화장품 ‘클레어톡겔’을 출시했다. 클레어톡겔은 지난해 한미약품이 내놓은 약국화장품 브랜드 ‘클레어테라피’의 세 번째 시리즈로, 천연 성분이 3단계로 피부에 흡수되면서 모공과 각질을 관리해 준다. 클레어톡겔에 함유된 천연성분이 피지와 각질을 관리하고, 피부 진정 작용을 하는 아젤라익애씨드, 피지 생성을 줄여주는 세프콘트롤 A5가 단계적으로 작용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