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미국서 2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
삼성전자는 28일 미국 시장조사 기관 JD파워가 선정한 ‘TV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50인치형 이상이 871점, 50인치형 미만이 856점을 기록해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북미 TV 시장에서 점유율(34.1%) 1위를 기록 중이다.
제일기획, 칸 국제광고제 12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은 27일(현지시간) 폐막한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 1, 은 5, 동 6개 등 총 12개 본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가 자폐아와의 소통을 돕기 위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룩앳미’ 캠페인이 호평을 받으며 금상 등 5개의 상을 받았다.
KT, 올레tv와 카톡 연동서비스
KT는 28일 올레tv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연결한 ‘올레tv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대화창에 문자를 입력해 TV를 끄고 켜고, 채널을 돌리거나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신한카드, 스마트워치 앱카드 결제서비스 개시
신한카드는 28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워치로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 결제서비스’를 시작한다. 앱카드 결제 단말기가 설치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스마트워치 앱카드를 실행해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된다.
온누리상품권 9월25일까지 10%할인 판매
중소기업청은 28일 최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소비가 위축되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이 커짐에 따라 전통시장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의 할인율(5%)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민 누구나 우리·기업·부산·대구·광주은행 등 12개 시중은행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현금으로 결제하면 1인당 30만원까지 상품권을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메르스 피해’ 극복 사회공헌활동
신한은행은 28일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위해 ‘전통시장 살리기 지원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전통시장이 밀집된 신월동 지역의 산곡, 경창, 약수시장과 인근 복지기관간의 1대 1 매칭으로 진행된다.
순하리 처음처럼, 출시 100일 만에 4000만병 돌파
롯데주류의 ‘순하리 처음처럼’이 출시 100일 만인 지난 27일 기준 누적 판매량 4,000만병을 돌파했다. 유자과즙이 첨가된 소주베이스의 칵테일 제품인 ‘순하리 처음처럼’인기에 롯데주류는 최근 생산 공장을 강릉ㆍ경산ㆍ군산으로 늘렸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경쟁사들이 순하리 유사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는 상황에서 제품 질과 공급 안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이태원 맛집 본격 유치
롯데백화점은 서울 잠실점에 이태원 유명 퓨전멕시칸음식 전문점 ‘바토스’ 매장을 열었다. 백화점 매장으로는 처음이다. 이미 ‘청키면가’, ‘스트리트 츄러스’ 등 이태원 맛집을 운영 중인 롯데백화점은 하반기에는 분당점에 베트남 쌀국수 등을 판매하는 경리단길 맛집 ‘레호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