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일원이 된 kt렌탈이 롯데렌탈로 사명을 바꾸고 새 브랜드와 심볼을 공개했다. 렌터카 브랜드도 기존 kt렌터카에서 롯데렌터카로 바뀌었다.
롯데렌탈은 6월 초 롯데그룹의 인수절차가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으로 사명 및 브랜드 명 변경을 추진해왔다. 그룹 명칭과 해당 산업 및 서비스 명칭을 그대로 결합해 사용함으로써 업계 1위의 대표성과 신뢰감을 유지하고 롯데그룹의 일원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새 사명과 브랜드명에 담았다.
롯데렌탈은 새로운 심볼마크인 '다이내믹 L'도 공개했다. 롯데의 'L'과 렌터카의 'r'을 기본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자동차와 도로를 형상화했고 대한민국 No.1 브랜드로서 선도적 이미지를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새로운 로고 디자인과 심볼마크는 롯데렌터카 전국 지점 간판, 인테리어와 홈페이지, 제작물 등에 7월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사명과 브랜드 공개를 시작으로 롯데렌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롯데렌터카 인지도 제고를 위한 광고, 프로모션 등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표현명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사명 및 브랜드명 변경은, 유통∙서비스 분야의 최강자인 롯데그룹의 일원으로서 국내를 넘어 아시아 No.1 기업으로 도약하는 새로운 출발"이라며 "롯데그룹의 다양한 생활문화서비스와 연계하여 최고의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