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부터 시계방향) 퀴노아쿡 레드&화이트 2종 세트, 퀴노아쿡 레드, 퀴노아쿡 화이트
중남미 슈퍼푸드 전문 유통기업 푸릇파크(Fruit Park)가 프리쿡 형태의 퀴노아인 '퀴노아쿡(Quinoa Cook)'을 출시했다.
퀴노아는 남아메리카 안데스 산맥의 고원에서 자라는 곡물이다. 고대 인디오들의 주요 단백질 공급원이었던 퀴노아는 탄수화물, 나트륨 함량과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단백질, 비타민 B, E, 철분, 칼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고 영양 균형이 뛰어나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아 채식주의자 등 고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이들에게 좋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를 촉진시키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제품이다. 또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인 글루텐 성분이 없어 알레르기에 취약한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퀴노아쿡은 세척과 발아, 취사 등 일반 가정에서 하기 힘든 복잡한 전처리 과정을 모두 마친 후 멸균 포장되어 조리 없이도 편하고 안전하게 바로 즐길 수 있는 식품이다. 다른 첨가물없이 100% 퀴노아로 구성되어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UN국제식량농업기구는 2013년을 '국제 퀴노아의 해'로 제정하기도 했으며 미항공우주국(NASA)에서도 퀴노아를 우주인 식량으로 채택한 바 있다. 이미 전 세계에서 슈퍼푸드로 사랑 받고 있는 퀴노아는 국내에서도 피로 회복 및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관세청 품목별 수출입실적에 따르면, 퀴노아 수입량은 2013년 12톤에서 2014년 111톤으로 10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퀴노아쿡은 레드와 화이트 2종류로 출시되며 각 125g씩 소용량 포장되어 레드 3,400원, 화이트 3,300원, 2종 세트 6,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현재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 등의 오픈마켓에서 판매되고 있고 오프라인 채널로도 확대 준비 중이다. 한편, 푸릇파크는 아마란스, 치아씨드 등 잉카제국을 대표하는 다른 슈퍼 푸드들도 계속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