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마인드의 치아교정기 커버가 한국일보 선정 제 9회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에 선정되었다.
1970년에 지금 형태의 브라켓 와이어 방식의 치아교정이 시작된 이후,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미용을 목적으로, 또 치아건강을 위해 치아교정을 하고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을 시작하면 브라켓과 와이어로 인하여 입 안이 쓸리고 헐어 여간 힘든게 아니다. 노블마인드(novelmind.co.kr)의 치아교정기 커버는 이러한 점을 방지할 수 있는 탁월한 기능을 하는 제품으로, 얼마 전 5월 8일부터 5월 10일간 COEX에서 개최된 국제치과박람회(SIDEX)를 통해 본격적으로 제품을 출시하면서 많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하고, 수시로 세척하면 2-3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으며, 온도에 강하여 쉽게 떨어지거나 녹지 않는 장점, 무엇보다도 입안 상처방지효과가 탁월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노블마인드 교정기커버의 핵심 기술은 브라켓에 잘 고정될 수 있는 적절한 유연성과 탄성, 그리고 착용시 이물감을 덜 느낄 수 있는 최소의 두께라고 할 수 있다. 현재, 노블마인드 제품이 가진 독특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아 특허 2건, 디자인특허 3건이 있으며 출원 중인 특허도 4건이나 된다.
전시회 1개월 전부터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을 통하여 시판하였고, 전시회 이후 치과병원, 약국 등에서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일본, 인도, 이란, 대만 등 외국에서도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최근 이덴트와 치과기자재 온라인 총판 계약을 맺기도 했다.
노블마인드는 6월에 치과병원을 위한 별도의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고, 이미 후속 제품들도 여러 개 개발을 완료해 놓은 상태여서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