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백화점 온라인 쇼핑족을 잡아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백화점 온라인 쇼핑족을 잡아라!

입력
2015.06.14 08:09
0 0

롯데백화점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로 인해 급증하는 온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엘롯데몰 등의 인터넷 쇼핑몰과 연계해 '사이버 먼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메르스의 영향으로 온라인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매출은 6월 1일부터 9일까지 전년대비 45% 신장했다. 이는 1~5월 온라인 매출 신장률 17%의 2.5배가 넘는 수치다. 특히, 6월 들어 건강식품 상품군의 온라인 매출은 81.1%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월 1회 진행하는 '사이버 먼데이' 행사를 추가로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일(월)에 이어서 진행되며, 6월 15일(월) 단 하루 동안 진행된다. 한 달에 두 번 '사이버 먼데이' 행사를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15일은 롯데백화점의 정기휴무일(센텀시티점, 안양점 제외)로 휴점일에도 백화점에서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포함해 많은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3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총 300억 물량을 선보인다. 우선, 건강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홍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공기청정기, 알러지 방지 청소기 등 가전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휴가 시즌을 맞아 샌들, 수영복 등 바캉스 상품과 재킷, 원피스 등 여름시즌 의류 상품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6월15일(월) 행사 당일 오전 0시부터 24시간 동안 롯데닷컴, 엘롯데몰에서 3만원 이상 롯데백화점 상품을 구매하는 누구나 20%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추가 할인 쿠폰은 행사 당일 한 번만 사용 가능하며 최대 할인 금액은 3만원이다.

롯데백화점 이완신 마케팅부문장은 "5월 말부터 메르스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필요한 물건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6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6월 말까지 필요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행사를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