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삼성서울병원 "국가 뚫려" 정부에 메르스 책임전가 빈축

알림

삼성서울병원 "국가 뚫려" 정부에 메르스 책임전가 빈축

입력
2015.06.11 18:22
0 0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 과정에서 부실 대응 논란을 빚은 삼성서울병원 측이 정부에 책임을 떠넘기는 책임회피성 주장으로 빈축을 샀다.

11일 국회 메르스대책특위 전체회의에 출석한 정두련 삼성서울병원 감염내과 과장은 부실 대응을 질타하는 의원들에게 시종일관 책임회피성 발언을 쏟아냈다. 박혜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대한민국에서 제일가는 병원인 삼성서울병원이 뚫려서 메르스 전파자가 나오는 것”이라고 지적하자 정 과장은 “우리 병원이 아니라 국가가 뚫린 것”이라고 맞받았다. 그는 ‘삼성서울병원이 뚫린 게 아니라는 뜻이냐’는 질문에도 “네”라고 답했다.

정 과장은 삼성서울병원에서 메르스를 확산시킨 14번 환자에 대한 관리가 소홀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중동에서 온 환자도 아니었고 다른 병원을 거쳐온 폐렴환자에 불과했다”고 반박했다. 그는 “평택성모병원을 거쳐 온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 병원에서 집단발병이 있었다는 사실은 몰랐다”며 “(집단발병 여부는)정부가 통보해줬어야 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메르스 진원지에 대한 정보를 통보하지 않은 정부 때문에 삼성서울병원 내 감염이 일어났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날 회의에선 삼성서울병원 폐쇄 주장도 적지 않았다. 정진후 정의당 의원은 “삼성서울병원에서 과장 한 명을 국회로 보내 ‘국가가 뚫렸다’고 당당하게 말하고 떠나도록 정부는 그냥 내버려둘 거냐”고 지적한 뒤 “121명의 확진 환자 중 55명이 나온 삼성서울병원의 응급실뿐 아니라 병원 전체를 폐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상희 새정치연합 의원도 “질병관리본부는 삼성서울병원을 완전히 치외법권 지대처럼 다루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혼잎기자 hoiho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