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움직이는 컨테이너 선실 개발
현대중공업은 11일 세계 최대 선급기관인 노르웨이 선급협회로부터 움직이는 선실인 ‘스카이벤치’에 대한 기본승인을 획득했다. 스카이벤치는 초대형 컨테이너선 선실이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획기적인 개념으로 화물 적재량을 크게 늘렸다.
원안위, 영광 한빛 2호기 재가동 승인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지난 3일 정지됐던 전남 영광 한빛 원자력발전소 2호기의 재가동을 11일 승인했다. 한빛 2호기는 신광주 송전선로의 차단기에서 오신호가 발생해 원자로가 정지된 것으로 조사됐다. 원안위는 한빛 2호기의 송전선로 작업 절차를 개정하는 등 재발 방지대책이 적절하게 마련돼 재가동을 승인했다.
두산중공업, 차세대 이산화탄소 발전기술 확보
두산중공업은 11일 미국 에코젠파워시스템즈와 '초임계 이산화탄소 폐열회수 발전설비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술은 고효율 및 발전설비 소형화 등의 장점이 있는 차세대 발전기술로, 기존의 증기터빈 구동방식과 달리 이산화탄소를 가열해 터빈을 돌린다.
LG전자 ‘네온2’, 태양광 모듈부문 은상
LG전자는 11일 고효율 태양광 모듈 제품 ‘네온2’로 독일 뮌헨에서 열린 ‘인터솔라 2015’에서 은상을 받았다. 네온2는 전기가 흐르는 통로를 다양화해 전기 효율을 크게 높인 제품이다.
다음카카오, 미얀마에 ‘지구촌 희망학교’ 완공
다음카카오는 11일 시민단체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미얀마 다곤세이칸타운십 지역에 ‘10호 지구촌 희망학교’를 완공했다. 지역민들을 위한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지어준 것에 그치지 않고 자매결연을 통해 지속적 후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DS 뉴 라이트 시그니쳐’ 국내 출시
한불모터스는 시트로엥의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해치백 모델 DS3 뉴 라이트 시그니쳐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련된 외관과 6단 ETG 변속기와 1.6 e-HDi 엔진이 발휘하는 19.0㎞/ℓ 의 복합연비를 자랑한다.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3,290만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