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포스코플랜텍 워크아웃 개시 外
알림

[브리핑] 포스코플랜텍 워크아웃 개시 外

입력
2015.06.03 19:10
0 0

포스코플랜텍, 워크아웃 개시

포스코 계열사인 포스코플랜텍이 기업회생(법정관리) 절차가 아닌 기업재무구조개선(워크아웃) 절차를 밟게 됐다. 3일 포스코플랜텍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따르면, 12개 금융기관으로 구성된 포스코플랜텍 채권단은 이날 열린 제1차 채권금융기관 협의회에서 포스코플랜텍의 워크아웃 개시를 결정했다.

KB손해보험 대표이사에 김병헌 LIG손해보험 대표이사 내정

KB금융지주는 지난달 19일 지배구조위원회에서 KB손해보험의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김병헌(사진) 현 LIG손해보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고 3일 밝혔다. 김병현 후보자는 LIG손해보험 대표이사와 영업총괄 사장, 법인영업 총괄 부사장, 경영 지원 총괄 부사장, 경영기획담당 전무 역임 등을 거쳤다. 김 후보자는 이달 24일 LIG손해보험 주주총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한국GM 사장에 제임스 김 한국MS 사장

한국GM은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에 제임스 김(사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사장을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김 사장은 한국GM의 생산, 품질, 노사관계, 구매 등 사업운영 분야를 이끌면서 한국GM 이사회 의장인 세르지오 호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에게 보고하게 된다. 김 사장은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뒤 하버드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야후의 자회사인 오버추어 아시아지역 부사장, 오버추어코리아 CEO, 한국MS의 한국 총괄 CEO 등을 역임했다. 김 사장은 지난해 1월부터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도 맡고 있다.

KB국민은행, 국내 최초 스마트OTP 서비스 실시

KB국민은행 3일 국내 최초로 스마트OTP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OTP는 휴대폰에 스마트OTP카드를 접촉하면 OTP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카드형 보안매체다. 기존 보안카드 이용고객이 스마트OTP로 보안매체를 전환 발급할 경우 추가인증 없이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스마트OTP가 탑재된 ‘KB스마트원카드’를 발급한 후 KB스마트OTP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다.

농심 ‘짜왕’, 5월 한달 매출 100억 원

농심 ‘짜왕’의 5월 한달 판매액(내부 출고매출 기준)이 100억 원을 기록했다. 농심은 기존 안성과 부산공장에 신라면 생산기지인 구미공장의 초고속 라인까지 동원해 짜왕을 24시간 생산 중이라고 밝혔다. 농심은 짜왕을 라면시장 1,000억 원 파워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생산과 마케팅, 영업 등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세계패션그룹서 ‘사회공헌활동 특별 공로상’ 수상

현대백화점은 세계패션그룹(FGI) 뉴욕본부로부터 사회공헌활동 부문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다. 비영리단체인 FGI 뉴욕본부가 영리단체에 공로상을 수여하는 것은 설립 이후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FGI 한국지부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장애 어린이 돕기 사랑의 자선바자’가 사회공헌활동 우수 사례로 선정되면서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 인도네시아 아동 200명 후원

롯데면세점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협약해 3년 간 인도네시아 아동 200명을 후원하기로 했다. 롯데면세점 임직원 200여명이 인도네시아 지역 아동과 1대 1 매칭 형식으로 결연해 2018년 4얼까지 2억1,600만원을 후원하게 된다. 후원금은 롯데면세점과 임직원이 절반씩 부담하며 인도네시아 아동 교육 지원과 의료 및 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된다.

파리바게뜨, 美 맨해튼 57번가점 개점

SPC그룹은 미국 뉴욕 콜럼버스 서클 지역에 파리바게뜨 57번가점을 열었다. 맨해튼 지역 7번째 매장으로 195㎡ 규모의 카페형 베이커리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동상으로 유명한 원형 광장인 콜럼버스 서클 인근에 위치해 있다. SPC그룹은 현재 미국 전역에 43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올 하반기 중 가맹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