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하나투어 제공
2015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세상 구경 오세요'라는 테마로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열린다.
2007년 시작된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박람회로 성장했다. 여행 트렌드를 빠르게 전달하고 실속 있는 여행 관련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여느 박람회와 달리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공연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행사까지 진행해 축제 못지 않은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하나투어 전 직원들이 박람회 기획과 박람회 운영에 직접 참여해 한 단계 높은 행사진행 수준을 보여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도 전 세계 호텔, 리조트, 항공사, 관광청 등 세계 40여개국에서 700여개 관광관련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동남아, 일본, 중국, 캐나다ㆍ미국ㆍ중남미, 남태평양, 유럽ㆍ아프리카, 한국 등 7개 지역관을 비롯해 허니문, 자유여행(FIT), 골프ㆍ레저 등 3개의 테마관이 조성된다. 각 지역관과 테마관에서는 골프 장타 대회, 원포인트 레슨, 캠핑장비 체험, 각 나라를 대표하는 맥주 시음 등이 가능하다. 괌ㆍ사이판 PIC 리조트 클럽메이트들이 참여하는 영어클래스는 아이들에게도 유용하다.
공연도 화려하다.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대표하는 '태양의 서커스' 자카나 공연단이 참가해 최고 수준의 곡예술을 선보인다. 유럽의 모차르트 디너, 중국 변검쇼와 서커스, 태국 아프로디테 캬바레쇼, 일본 닌자쇼 등 세계 주요 공연이 대거 소개된다.
이벤트도 화끈하다. 박람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3명을 추첨해 각각 세계일주 항공권을 쏜다. 풀빌라 숙박권 등을 걸로 1,000원 경매를 진행한다.
최현석 하나투어 대표는 "내년이면 10년이 되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규모와 내용면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등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입점사와 여행업계 종사자 그리고 일반 방문객 모두가 즐기고 만족하는 여행박람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초청장 출력하거나 모바일 앱 다운로드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 등으로 박람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2015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홈페이지(www.hits2015.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