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바의 기본스텝인'숄더 투 숄더'(Shoulder to shoulder)를 배워보자. '숄더 투 숄더'는 남성과 여성의 어깨와 어깨가 만나는 형상에서 비롯된 명칭으로 남녀가 마주 본 상태에서 남성의 왼쪽어깨와 여성의 오른쪽어깨가 혹은 남성의 오른쪽어깨와 여성의 왼쪽 어깨가 만나는 동작이다. 일반적인 스텝은 남성의 발이 여성의 양발 사이에 놓아지지만 '숄더 투 숄더'는 여성의 바깥쪽으로 남성의 발이 놓아지는 특징이 있으며, 남성은 2 카운트에 항상 전진 스텝을 하고 여성은 후진 스텝만 한다.
커플댄스에서만 느낄 수 있는 묘미는 바로 리드(Lead)를 하거나 혹은 리드를 받는 것이다. 이것을 댄스스포츠 전문용어로 텐션(tension)이라 부르는데, 두 댄서를 하나로 연결해 주는 정말 중요한 매개체이다. 초급에서 고급으로 넘어갈수록 파트너쉽이 더욱 강조되는데, 남?여의 손을 통해서 느껴지는 밀고 당기는 느낌은 절대적으로 끊이지 않아야지만 제대로 된 멋진 춤을 출수가 있다. 이를 연습하기 위해서는 파트너와 손을 잡고 서로의 발란스를 유지한 채로 자연스럽게 밀고 당기는 연습을 주기적으로 한다면 보다 연결성 있는 완성된 춤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준비자세: 두발을 가지런히 모은다.
1. 왼발을 오른쪽 사선 앞으로 이동한다.(Count:2, 1박자)
2. 오른발을 준비자세 오른발 위치에 놓는다(Count:3, 1박자)
3. 왼발을 왼쪽으로 이동한다.(Count:4 1, 2박자)
4. 오른발을 왼쪽 사선 앞으로 이동한다.(Count:2, 1박자)
5. 왼발을 3번 위치에 놓는다(Count:3, 1박자)
6. 오른발을 준비자세 오른발 위치에 놓는다.(Count:4 1, 2박자)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