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천민 출신 찌루 …. 거지로 태어났지만 …. 지나이 그룹을 일구고 …. 요즘은 …. 막후에서 인도 정치에 간섭한다.
그가 하는 짓을 보면 …. 매국노가 따로 없다.
안전 장치 없이 …. 인도 자본 시장을 개방 …. 토종 자본을 그대로 삼켜버렸다.
이 과정에서 미국과 찌루는 낙엽줍기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올렸다 …. 나도 조금 챙겼지만 …. 인도의 토종 자본이 궤멸하는 모양새는 …. 꼬레아 IMF와 비슷했다.
그 당시 …. 가장 큰 수익을 올린 부류는 친니폰파와 니폰 …. 덕분에 니폰은 급속도로 증가하는 재정적자에도 불구하고 …. 꼬레아를 지렛대 삼아 …. 버티기에 성공했다.
인도 …. 정말 웃긴 곳이다.
한 때 공산주의 국가였지만, 그 어느 곳보다 계급화가 뚜렷한 곳.
카스트 계급 최상위층, 블루 브라만계급 …. 수많은 블루 브라만계급의 인재들이 …. 아수라 계급에 불과한 찌루에게 업무보고를 한다.
젊고 아름다운 브라만 계급 여인들이 …. 찌루의 눈길을 받으려고 안달한다.
솔직히 찌루는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니다.
뒤돌아 보면 …. 오직 하나…. 잘 살고 싶어서 몸부림쳤다는 거.
잘 살겠다고 몸부림치는 것이 …. 왜 대단하냐면…. 인도 거지들 …. 거지로 살아가는 이들은 …. 자신의 가난과 비루함을 …. 지극히 당연하게 받아들인다.
증명 불가능한 …. 카르마 …. 업보 때문이라는 건데.
자신의 처지를 합리화시키는 순간 …. 거지의 운명은 고착화 된다.
길거리에 말라붙은 똥처럼 ….
찌루의 어린 시절은 …. 길거리에서 관광객의 자비에 의존해서 살았다. 그런 녀석이 잘 살아보겠다고 …. 지 새끼들에겐 …. 수드라의 삶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 국가의 민족의 원칙을 깨고 …. 세계화의 흐름에 몸을 내던져서 …. 나라를 팔아 먹을망정 …. 다시는 개거지가 되지 않겠다고…. 나는 그를 이해한다.
찌루가 인도 정치에 나서기 시작했다.
계급 타파를 내세워서 …. 인기몰이하고 있는데 …. 아이러니한 것이 …. 지나이 그룹은 인도의 거지들을 이용한 …. 생체실험으로 원천기술을 확보한 기업 ….
결국 …. 지나이 그룹은 수많은 거지의 희생으로 …. 성장한 기업이다.
이 그룹의 핵심 멤버인 찌루가 …. 카스트 계급 청산을 이슈로 …. 권력에 다가서고 있다.
착한 일이라도 하겠다는 걸까?
불공평한 세상을 …. 조금이라도 고쳐보겠다는 걸까?
"이제 나에겐 거지는 필요 없어. 날 위해 이익을 창출할 숙련된,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카스트 제도가 무너지면, 더 많은 돈을 벌게 될 거야. 무기력하게 구걸만 하는 거지들과 천민들이, 공장에서 일하게 될 테고 …. 이들의 노동력으로 수익을 늘릴 수 있잖아. 그리고 돈을 버는 사람들은 …. 지나이 그룹의 물건을 사게 될 거야."
찌루는 남을 위하는 것처럼 행동하지만 ….
결국에는 …. 자신의 이익을 철저하게 챙긴다.
그가 맘에 든다.
그는 …. 새끼들에게 가난을 물러주지 않을 테니.
이익 …. 이익을 추구하는 것보다 …. 서로 도우며 슬기롭게 사는 것이 ….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이용당하지만 않는다면 ….
그러나 현실은 …. 냉정하다.
이익을 내지 못하면 …. 기업은 파산하고 …. 이익을 내지 못하는 개인은 거지 된다.
이익을 내지 못하는 국가는 망한다.
인생 목표를 …. 대학교 입학으로 정할 것이 아니라 …. 사법고시 패스로 정할 것이 아니라 ….
이익 창출로 정해야 한다.
대학교든 …. 사법고시든 …. 이익창출의 도구일 뿐이다.
이익을 내지 못하는 인생은 …. 장담컨대 …. 진정 비참하다.
한국스포츠경제 web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