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최수영 교수 ‘무사강연학술상’ 수상
한림대는 바이오메디컬학과 최수영(사진) 교수가 생화학분야의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무사강연학술상’을 수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은 생화학 분야의 거목인 무사(無蓑) 이근배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1989년 한림대에 부임한 최 교수는 바이오신약 장기사업 면역기능제어기술사업 등에 참여해 ‘단백질침투기술을 이용한 단백질치료제개발’ 등 여러 연구성과를 냈다.
선승훈 선병원 의료원장에 스웨덴 왕실 훈장
대전선병원은 선승훈(사진) 선병원 의료원장이 스웨덴 왕실이 수여하는 훈장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선 원장은 지난 6일 스웨덴 스톡홀름 왕궁에서 칼 구스타프 16세 국왕이 수여하는 북극성 훈장을 받았다. 선 원장은 지난 2000년 스웨덴 명예영사로 임명된 이후 민간 외교관으로 활동하면서 스웨덴과 대한민국간 우호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전 3대 하천에 특색 갖춘 꽃단지
대전시는 도심을 통과하는 갑천과 유등천, 대전천 등 3대 하천에 특색 있고 차별화된 꽃 단지를 조성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전천의 경우 현암교와 유등천 합류점 사이에는 유채꽃과 접시꽃, 유등천은 가장교와 수침교 사이에 메리골드, 갑천은 신구교 하류 왼편에 금계국 꽃 단지를 조성키로 했다. 시는 대전천 유채꽃단지 지역에 포토존을 설치해 추억의 공간으로 만들기로 했다. 포토존은 한남대교 상ㆍ하류 3곳에 하트모양과 아날로그 TV, 바람개비, 날개 의자 등으로 설치된다.
박은성기자 esp7@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