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 “역량 모아 5G 시대 주도하자”
황창규(사진) KT 회장이 5세대(G)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그룹 역량을 총동원하자고 임원진에게 주문했다. 황 회장은 24∼25일 강원 원주시에 있는 KT리더십아카데미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5G는 국민생활을 완전히 변화시킨다는 측면에서 단순한 기술발전이 아니라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의미한다”며 “5G 시대 개막을 위해 KT뿐 아니라 모든 그룹사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룹간 소통 강화와 성과 확대’를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선 1분기 경영성과를 점검하고 2분기 사업방향도 공유했다.
기아차 쏘렌토 美 안전도 평가 최고등급
기아자동차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실시한 안전도 평가에서 올 뉴 쏘렌토가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쏘렌토는 정면 및 측면 충돌은 별 다섯, 전복 상황은 별 넷을 얻어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법정관리 경남기업 조직 줄이고, 회생본부 신설
경남기업은 26일 이성희 법정관리인 직속체제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을 종전 1부문 4본부 29팀에서 3본부 14팀으로 통폐합하고 본사 임원을 16명에서 5명으로 70% 감축했다.
롯데백화점, 알리페이 결제 시스템 도입
롯데백화점은 26일 업계 최초로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서울 소공동 본점, 잠실점, 에비뉴엘월드타워점 등 7개 점포에 알리페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알리페이는 중국 알리바바의 관계사로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결제 회사다. 알리페이 결제 시스템이 도입되면 중국인 고객은 휴대폰 앱의 바코드를 단말기에 찍기만 하면 된다.
홈플러스, 한우 전 품목 최대 30% 할인 판매
홈플러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국 140개 전 점포 및 온라인 마트에서 한우 전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최근 한우 사육두수 감소로 한우가격 고공행진이 계속됨에 따라 홈플러스는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안정과 한우 소비촉진을 위해 총 150톤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