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봄을 만끽하기 위한 나들이 행렬로 붐비는 요즘, 봄바람보다도 따뜻한 외모를 자랑하는 ‘훈남’들이 속속 등장해 여심(女心)을 흔들고 있다.
‘꽃남’이라고도 불리는 이러한 남성들은 대체로 외모에 관심이 많다. 탁월한 패션 감각은 말할 것도 없고 헤어스타일이나 피부 관리 등 자신을 위한 투자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다. 이처럼 ‘여자보다 예쁜 남자’가 대세를 이루면서 ‘메트로섹슈얼’이 부각되고 있다. 메트로섹슈얼은 패션, 뷰티, 미용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이르는 말이다. 대부분 20~30대 도시 남성이 주축을 이룬다. 이런 흐름을 반증하듯 요즘 피부과를 찾아 피부 문제를 상담하는 남성들이 적지않다.
남성 피부는 선천적으로 표피가 두껍고 각질이 잘 생긴다. 남성호르몬(안드로겐)의 영향으로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모공이 넓은 반면 수분 함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충분한 수분 공급과 피지 조절 등 각별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겨울철 스키장에서 그을린 피부나 봄철 강한 자외선에 색소침착이 일어난 피부를 하얗게 되돌리기를 원하는 남성들이 많다. 현재 피부과에서는 레블라이트토닝, 이토닝, 엑셀V, 큐스위치엔디야그레이저, 아이콘MaxG, 트리플물광젯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색소질환 및 미백을 치료한다.
레블라이트 토닝은 5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넓은 부위에 조사해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 기미나 잡티를 치료한다. 시술 시 통증이나 시술 후 딱지나 붓기가 거의 없다. 트리플물광젯은 공기 중의 산소와 히알루론산이나 비타민 같은 특수용액을 초극세사 입자로 만들어 강한 압력으로 분사해 피부 안으로 침투시키는 시술이다. 통증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피부 속 콜라겐 형성을 증진한다. 넓은 모공, 피부톤, 잔주름 개선 효과도 있다.
기미가 심할 경우 표피 색소만을 레이저로 제거하면 색소가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표피와 진피의 색소를 동시에 치료해야 한다. 토닝레이저 아이콘 엑셀V 큐스위치엔디야그레이저 등 몇 가지 레이저로 꾸준히 치료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혈관확장이나 홍조가 있는 경우 기미나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관확장증과 함께 기미가 동반된 경우엔 엑셀브이레이저나 아이콘과 같은 기기를 이용해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난치성 기미나 재발된 기미를 치료한다.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는 외적 매력을 반감시킬 뿐 아니라 피부의 재생 능력이 저하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를 장기간 방치하면 자외선이나 세균 감염을 방어하는 능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피부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