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전국국학기공연합회가 주관하는 '2015 전통스포츠 국학기공 보급 사업' 국학기공 교실이 전국 34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국학기공은 선조들의 기운 동을 현대인의 환경과 체형에 맞게 개발한 전통 생활체육이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건강 체력은 물론 호연지기를 키우고 인성을 함양 할 수 있다.
'2015 전통스포츠 국학기공 보급 사업'은 먼저 광역시ㆍ도 연합회에서 학교와 지도자를 신청 받는다. 이후 전국연합회에서 강사를 선정해 각 학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문 지도한다.
교실 운영은 34개 교실에 총544회 차수가 운영되며 사전 사후설문을 작성하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성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논문으로 준비하여 성과를 자료화할 예정이다
또한 교실별 14~16회차 중 자체 설문서 작성하여 참여하는 학생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교육의 질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참여학생에게는 교실을 운영 후 개인별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전통스포츠 국학기공 교재를 제작 배포하며 16회차 진행과정에서 광역시.도 국학기공대회 및 전국국학기공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교실을 진행하여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협동심을 키우고 개인의 자존감을 배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매년 전통스포츠 보급국학기공교실을 비롯하여 어르신체육활동 보급, 행복나눔생활체육 국학기공단요가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학기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