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힙합천사' 션 효과를 '말해줘' 페넬로페 매출 30% 급상승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힙합천사' 션 효과를 '말해줘' 페넬로페 매출 30% 급상승

입력
2015.04.21 14:54
0 0

'힙합천사' 션 효과를 '말해줘' 페넬로페 매출 30% 급상승

지누션의 싱글 앨범 ‘다시 한 번 말해줘’가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면서 ‘힙합천사’ 션이 모델로 활동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페넬로페의 매출이 동반 상승하는 효과가 발생해 화제다.

지난 15일, 11년 만에 컴백한 지누션의 ‘다시 한 번 말해줘’가 뜨거운 호응을 얻으면서 션을 전속모델로 기용한 페넬로페의 매출이 급증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대한민국 대표 ‘기부의 아이콘’으로 알려진 션은 최근 MBC 무한도전 ‘토토가’ 방영 이후 싱글 앨범 출시를 선언, 지누션의 ‘다시 한 번 말해줘’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휩쓸며 부동의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힙합천사’다운 저력을 과시하며 성실하면서도 신뢰도 높은 이미지에 품격 높은 카리스마까지 발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프리미엄 브랜드 페넬로페가 션을 모델로 선택한 이후 두 달 만에 매출이 30% 이상 신장하는 등 동반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더불어 눈에 띄는 매출 증가 효과까지 나타나면서 일명 ‘션드롬 현상’이 펼쳐지고 있는 것. 특히 페넬로페의 온라인 마켓 부문 판매 실적 또한 지누션의 신곡 출시와 맞물려 급격한 매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상황. 성공적인 컴백 무대와 함께 브랜드 매출상승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한 션의 파격적인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페넬로페 김세희 이사는 “지누션의 신곡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자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상상이상의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라며 “매출 신장으로 이어진 구매 고객들의 열광적인 반응 역시 유래 없는 상황이라 본사도 놀라고 있다. 션의 놀라운 인지도에 힘입어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넬로페’는 아기 물티슈와 기저귀, 맘앤베이비 스킨 케어 라인을 전개하고 있는 ㈜더퍼스트터치의 프리미엄 브랜드. 페넬로페의 모든 제품은 ㈜더퍼스트터치의 공식 온라인 몰(http://www.penelopemall.com)과 각종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티몬, 쿠팡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아정기자 porol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