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체육’ 제14호 발행, 전국학교에 배부
학교체육진흥연구회(이사장 황수연)가 ‘한국학교체육’ 제14호 1만부를 발행해 17개 시도교육청과 체육 유관기관 및 각급 학교 교사들에게 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호에는 ‘체육 진로교육의 발전 방향’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슈틸리케호 러시아 월드컵 예선 최종점검 상대는 UAE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앞둔 태극전사들의 최종 점검 상대가 아랍에미리트(UAE)로 결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차 예선이 시작되기 전 마지막 A매치 일자인 6월11일 국내에서 UAE와 평가전을 치르기로 합의하고 20일 현재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이다. 이번 UAE전은 월드컵 예선에서 같은 G조에 속하게 된 쿠웨이트, 레바논 등을 염두에 둔 마지막 ‘모의고사’다. 같은 중동 축구를 구사하면서 국제축구연맹(FIFA) 순위에서는 쿠웨이트(127위), 레바논(144위)을 크게 앞서는 UAE(68위)는 한국의 평가전 상대로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대 전적에서 한국이 UAE에 11승 5무 2패로 크게 앞선다.
정현, 남자테니스 세계 랭킹 107위로 상승
정현(19·삼성증권 후원)이 20일 남자프로테니스(ATP) 세계 랭킹 107위에 오르며 자신의 최고순위 기록을 또다시 갈아치웠다. 지난주 미국 플로리다주 사라소타에서 열린 ATP 사라소타 챌린저대회(총상금 10만달러) 1회전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상위권에 있던 다른 선수들의 성적도 좋지 않아 순위가 112위에서 5계단 올랐다. 정현은 올해 두 번째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오픈 본선 출전신청 마감 결과, 본선 직행 대기순번 13번을 받았다. 랭킹 상위권에서는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 로저 페더러(스위스)가 1, 2위를 지켰다. 전 주 3위에서 5위로 쳐졌던 라파엘 나달(스페인)이 4위로 한 계단 올라서며 니시코리 케이(일본)와 자리를 바꿨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