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성환]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남상만)가 26일까지 대학생 홍보단 미소국가대표 12기를 모집한다.
서울ㆍ수도권 소재 2ㆍ4년제 대학생 및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을 중심으로 총 100명을 모집ㆍ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5명이 한 조를 이뤄 팀별 활동을 수행한다. 유관기관 및 민간기업 등과 함께 진행하는 메가 이벤트 및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환대캠페인을 진행한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사업은 대국민 환대 메시지를 전하고 환대 실천캠페인 참여를 유도하는 대학생 중심의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미소국가대표들은 ‘미소’와 ‘친절’을 주제로 우리 국민과 외래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여 적극적인 온ㆍ오프라인 환대 실천캠페인을 실행하고 다양한 미션을 통해 한국 관광을 홍보한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우리나라는 올해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를 비롯하여 2018 평창동계올림픽 등 대규모 메가 이벤트를 앞두고 있다”며 “이러한 대형 행사를 맞아 한국을 찾은 많은 외국인들이 친절한 대한민국의 진정한 모습을 경험하고 다시금 한국을 찾게 되기를 희망하며 이러한 친절하고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미소국가대표들이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www.vkc.or.kr)나 모집운영사무국(02-720-7326)에서 가능하다.
김성환기자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