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성환] 국내 빌딩관리(FM)비즈니스의 1위 기업인 서브원이 FM산업의 트랜드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빌딩 서비스 사례를 담은 ‘빌딩과 호흡하라’를 출간했다. 2011년 업계 최초로 빌딩경영관리 노하우를 담으 퍼실리티 매니지먼트 비즈니스 책 ‘빌딩을 지배하라’의 두 번째 개정판이다.
30년 이상의 빌딩 관리 노하우를 가진 서브원의 빌딩관리 전문가들이 각자
운영관리 노하우와 성공 스토리들을 소개한다. 집필에 참여한 FM전문가들의 자격증만해도 60여종 650개나 된다.
그 동안 건물관리는 ‘보안 아저씨’ ‘미화 아줌마’로 대표되는 인력 아웃소싱 업무로 인식됐지만 이제는 호텔과 같은 고품격 서비스와 최첨단 IT스시템, 고객 건물의 자산가치를 높여주는 빌딩 경영서비스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빌딩경영과 관련한 물리보안, 에너지, 전기, 건축, IBS(Intelligent Building System), IFMS(Integrated Facility Management System) 시스템 등 관리 시스템 노하우를 비롯해 고객 만족 서비스 사례, 사무공간 관리, 임대관리, 리모델링, 에스코 사업 등 다양한 투자 활동까지 FM서비스의 모든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건물주이든, 새로운 빌딩에 사무실을 임대해서 사업을 해보려는 임차인 등 빌딩 부동산과 관련한 사람들에게 전반적인 빌딩관리 서비스의 개념과 비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한다.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