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케냐 대학 공격한 알샤바브, 추가 공격 경고

알림

케냐 대학 공격한 알샤바브, 추가 공격 경고

입력
2015.04.04 18:30
0 0

케냐 가리사 대학에서 테러가 발생해 147명의 학생이 목숨을 잃었다. 가리사=AFP 연합뉴스
케냐 가리사 대학에서 테러가 발생해 147명의 학생이 목숨을 잃었다. 가리사=AFP 연합뉴스

소말리아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알샤바브가 케냐 가리사 대학을 공격한 지 이틀 만에 추가 공격을 경고했다.

알샤바브는 4일(현지시간) 케냐 국민을 향한 이메일 성명에서 "알라의 허락 아래, 우리는 너희 정부가 억압을 멈추고 모든 무슬림의 땅이 케냐의 지배에서 해방되는 날까지 숨진 무슬림 형제들의 복수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케냐의 도시들이 피로 붉게 물들 것"이라며 "첫 번째 피해자가 될 케냐 국민에게는 길고 잔인한 전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국민이 정부를 세운 만큼 "학교나 대학, 직장에 있거나 심지어 집에 있더라도 공격 목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케냐군이 소말리아가 포함된 아프리카 동부에서 무슬림을 상대로 "형언할 수 없는 잔학 행위"를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케냐는 2011년 소말리아에 이슬람 무장단체를 소탕하기 위한 군대를 파병했다.

알샤바브 대변인은 전화 통화를 통해 정확한 영어로 작성된 이날 성명이 실제 알샤바브의 성명이라고 확인했다.

알샤바브의 무장대원들은 지난 2일 케냐 북동부 가리사 대학에 난입해 폭발물을 터뜨리고 무차별 총격을 가해 학생 142명 등 148명을 살해했다. 당시 무장대원 4명도 정부군에 사살됐으며 관련 용의자 5명이 3일 체포됐다.

모가디슈=AFP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