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비씨카드, 핀테크 결제 보안 솔루션 ‘토큰’ 시스템 구축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비씨카드, 핀테크 결제 보안 솔루션 ‘토큰’ 시스템 구축 外

입력
2015.03.31 18:24
0 0

비씨카드, 핀테크 결제 보안 솔루션 ‘토큰’ 시스템 구축

비씨카드는 온·오프라인에서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핀테크 결제 보안 솔루션 ‘토큰(Token·안전카드번호)’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토큰 방식의 보안 솔루션은 실제 카드번호와 연계된 가상카드 번호로 결제를 진행해 카드정보 유출로 인한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보안시스템이다. 비씨카드는 신세계 자체 결제 서비스(SSG Pay), 한국사이버결제(KCP) 등과의 제휴를 통해 이 솔루션이 적용된 간편결제 서비스를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취임 6개월 맞은 김연배 한화생명 부회장, 현장경영 가속화

취임 6개월을 맞은 김연배(사진)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의 현장경영이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9월 취임한 김 부회장은 보고단계를 전자결재로 최대 3단계 이내로 축소하고, 직접 전국 7개 지역본부를 찾아 영업현장과의 소통도 강화했다. 또 영업실적이 우수한 8,000명의 보험설계사에게 45만3,660주의 자사주를 지원했다. 이 같은 현장중심경영에 힘입어 한화생명은 올해 지난해 대비 28% 늘어난 5,309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한라그룹 임기영 사장 부회장 승진, 한라마이스터 합병 결정

한라그룹은 31일 한라홀딩스 임기영(사진)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자동차 부문장에 만도 성일모 수석사장, 건설 부문장에 한라 최병수 사장을 각각 임명했다고 밝혔다. 한라홀딩스 이사회에서는 자회사인 자동차부품유통업체 한라마이스터 흡수합병도 결의됐다. 합병 예상일은 오는 7월 1일이다.

이원섭 흥국증권 대표이사 선임

흥국증권은 31일 이원섭 전 한화투자증권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안양수 KDB생명 사장 취임

KDB생명은 31일 신임 사장에 안양수 KDB생명 수석부사장을 선임했다.

한국야쿠르트, 고정완 대표이사 사장 선임

한국야쿠르트는 31일 고정완(52)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LG전자, 내달 29일 스마트폰 G4 공개

LG전자는 다음달 29일 서울과 뉴욕, 런던, 파리, 싱가포르, 터키 등 세계 6개 도시에서 전략 스마트폰G4 공개행사를 연다. LG전자는 31일 각국 매체에 공개행사 내용을 알리는 초대장(사진)을 발송했다.

이동통신 가입비 19년 만에 전면 폐지

KT와 LG유플러스는 지난 19년간 이동통신서비스 신규 가입자에게 부과해 온 각각 7,200원, 9,000원의 가입비를 31일 폐지했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해 11월1일 1만1,880원의 가입비를 폐지했다.

우리은행, 연 2%대 ‘스마트 주거래 정기예금’출시

우리은행은 인터넷ㆍ스마트뱅킹 전용 정기예금 상품인 ‘스마트 주거래 정기예금’을 4월30일까지 1,0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1년제 정기예금이다.

‘가그린 어린이 모델 찾습니다’

동아제약은 10일까지 첫 이 빠진 어린이 사진 공모 행사를 진행한다. 젖니가 처음 빠진 만 6세 전후 아이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구강청결제 ‘가그린’ 페이스북(www.facebook.com/garglin.daphai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동원육영재단, 대학생 해외탐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동원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동원육영재단은 1일부터 3일까지 ‘2015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을 모집한다. 대학교 재학생 2~4명으로 구성된 15팀을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으로 선발해 7월 중 13박 14일의 해외 탐험 기회를 준다.

현대차, CUV 콘셉트카 ‘엔듀로’ 서울모터쇼에서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는 도심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콘셉트카 엔듀로(프로젝트명 HND-12ㆍ사진)를 2일 2015서울모터쇼 프레스 행사 때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개발한 엔듀로(Enduro)는 견고함, 단단함을 의미하는 차명답게 역동적이고 남성적인 외형을 지녔다.

kt렌탈, 렌터카 업계 최초 연간 매출액 1조원 달성

최근 롯데그룹에 1조200억원에 인수된 kt렌탈은 지난해 1조702억원의 매출을 올려 업계에서 처음으로 연간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은 2010년 4,090억원에 비해 두 배 이상 성장했고, 렌터카 브랜드 kt금호렌터카가 보유한 차량도 5만8,000대에서 12만2,000대로 증가했다.

전통시장, 개성 넘치는 쇼핑공간으로 탈바꿈

중소기업청은 전통시장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편리한 쇼핑공간으로 개선시키는 ‘2015 전통시장 경영혁신 지원사업’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예산 1,461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특성화(112곳), 상인역량 및 마케팅 기반조성(472곳), 편리한 쇼핑공간 조성(202곳) 등 3개 사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수출기업-해외바이어 매칭 범정부 TF 출범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출 기업들이 신뢰도 높은 해외 바이어를 발굴해 상시적으로 접촉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는 ‘비즈니스 상시화 태스크포스(TF)’를 설치했다. 이관섭 산업부 1차관을 위원장으로 관계 부처 실장급 7명과 수출 관계기관 부기관장 8명으로 구성된 TF는 참가 신청 → 참가업체 선정 → 바이어 발굴 → 사전 상담 → 현지 상담 → 사후 관리 등 해외 바이어 매칭의 전 과정을 지원해 보다 효과적인 체계를 구축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