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제일병원을 교육협력병원 지정
가톨릭관동대 의대 제일병원이 4월 1일부터 ‘단국대 의대 제일병원’으로 변경된다. 학교법인 단국대와 의료법인 제일재단이 최근 제일병원을 단국대 의대 학생 교육 및 임상실습을 위한 교육병원으로 지정하는 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단국대 의대 부속병원과 제일병원은 필요 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인력도 교류하게 된다.
면역항암제 옵디보 시판허가
한국오노약품공업의 항PD-1 면역항암제 ‘옵디보(성분명 니볼루맙ㆍ사진)’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옵디보는 이필리무맙 투여 후 진행이 확인된 수술이 불가능하거나 흑색종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옵디보는 PD-1을 매개로 하는 림프구 음성 조절을 차단하는 인간형 항 PD-1 단일클론 항체로, 면역력을 높여 암세포를 이물질로 인식해 이를 제거하는 메커니즘을 갖고 있다.
아바스틴, 자궁경부암 적응증 추가
로슈의 신생혈관 생성 억제 표적항암제 아바스틴(사진)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궁경부암 적응증을 추가 획득했다. 이에 따라 아바스틴은 지속성ㆍ재발성ㆍ전이성 자궁경부암 환자에게 카를리탁셀ㆍ시스플라틴 또는 파클리탁셀ㆍ토포테칸 병용요법 시 추가 투여할 수 있게 됐다. GOG240 임상시험으로 아바스틴 병용은 지난 10여 년 간 생존율 개선이 없었던 자궁경부암 분야에서 최초로 생존율 연장을 입증했다.
삼일제약, 스크릿스팟패치 출시
삼일제약이 황사철을 맞아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빠른 상처회복을 돕는 '시크릿스팟패치'를 출시했다. 시크릿스팟패치는 하이드로 콜로이드 성분을 함유,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딱지생성을 억제해 흉터를 줄일 뿐만 아니라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밴드형 제품이다. 점밴드로 불리는 기존 제품보다 얇고 밀착력이 좋아 얼굴에 붙여도 티가 나지 않고, 방수력까지 갖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