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지주사 각자 대표 체제로
화장품ㆍ건강기능식품 연구생산업체 코스맥스 그룹은 23일 지주회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를 각자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하고 이경수ㆍ김준배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사업회사인 코스맥스 도 이경수ㆍ김재천 각자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두 회사의 공동대표를 맡게 된 이경수 회장은 화장품산업과 건강기능식품의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뉴질랜드 총리 면담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존 필립 키 뉴질랜드 총리를 만나 롯데와 뉴질랜드 간 경제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팀 그로서 뉴질랜드 통상부 장관, 클레어 펀리 주한 뉴질랜드 대사, 황각규 롯데정책본부 운영실장,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 등도 참석했다.
CJ그룹 투자사례, 美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재로 사용
CJ그룹이 한류 북미 확산과 코리아 브랜드 견인을 위해 출범한 한류 페스티벌 ‘KCON’ 투자 사례가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교재로 사용된다. ‘CJ E&M: 미국에서 한류 확산하기’라는 제목의 이 하버드 경영 사례 연구집은 KCON 탄생 과정과 이재현 회장의 투자 결정 과정을 담았다.
한샘,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 참가자 모집
한샘은 국제디자인공모전인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을 개최하고 5월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응모 자격은 건축, 디자인, 공예 등 범 디자인 영역에 종사하는 전세계 전문 디자이너와 관련 전공 학생이다.
CJ제일제당-농협중앙회 상생협력 양해각서 체결
CJ제일제당은 23일 농협중앙회와 고부가가치 식품사업 추진과 해외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 상생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농협의 밀양 농공단지를 활용해 고부가가치 식품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아차, 광주구장에 홈런존
기아자동차가 28일 프로야구 개막전부터 광주구장 우측 외야 잔디석에 기아 홈런존을 설치한다. 기아차는 홈런존에 올 뉴 쏘렌토, K5, 스포티지 등을 전시한다.
현대차그룹, 페이스북 팬 이벤트
현대차그룹이 자사의 공식 페이스북 누적 팬 100만명 돌파 기념 온라인 사진전을 다음달 12일까지 개최한다. 현대차그룹은 자사 관련 사진을 현대차그룹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린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i20 무선조종 모형차, 카봇 변신로봇 등 선물을 증정한다.
벤츠, 대학에 실습용 차량 기증
메르세데스 벤츠가 24일 10개 대학에 실습용 차량을 1대씩 기증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대구영남이공대, 두원공대, 신한대, 아주자동차대, 인하공업전문대, 전주비전대, 한국폴리텍 2대학 인천 등 차량을 받는 대학에 차량 분해 및 정비용 공구세트도 지원한다.
한전, 전력서비스 제안 공모
한국전력은 ‘여러분의 생각이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공모를 4월 30일까지 시행한다. 더 편리한 서비스, 불합리한 규제 개선, 에너지 복지, 서민경제 활성화 등과 관련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누구나 홈페이지(www.kepco.co.kr)나 한전 지사 방문, 검침 직원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삼성화재, 중국 시안에 6번째 지점 설립
삼성화재가 23일 중국 섬서성 서안시에 신규 지점을 설립했다. 이번에 문을 연 섬서지점은 북경, 심천, 소주, 청도, 천진에 이은 6번째 현지 지점이다. 안민수 삼성화재 사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섬서지점 개설로 중국 동부연안뿐 아니라 서부내륙지역까지 영업거점을 확보해 중국법인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