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건강소식] 한미, 인후염치료제 ‘목앤’ 출시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건강소식] 한미, 인후염치료제 ‘목앤’ 출시 外

입력
2015.03.20 15:06
0 0

한미, 인후염치료제 ‘목앤’ 출시

한미약품이 일교차가 큰 봄철을 맞아 인후염치료제 ‘목앤(사진) ’을 출시했다. 목앤은 목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와 부종, 구내염에 효과적이고, 쉰 목소리를 호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목에 직접 뿌려 효과적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봄철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후염이 발생하는 봄철 환절기에 유용하다”고 밝혔다.

화이자, 센트룸 어드밴스 내놔

한국화이자제약이 성분 별 함량이 개선된 ‘센트룸 어드밴스(사진) ’를 내놨다. 센트룸은 국가별, 연령별 영양 상태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102가지 각각 다른 영양 조성의 제품이 개발, 판매되고 있다. 센트룸 어드밴스는 기존 센트룸 제품이 2003년 국내 출시된 이후 1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한국인에게 부족한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D의 성분이 기존 제품 대비 2배 강화됐다.

“브릴린타, 심근경색 환자에 유효”

아스트라제네카가 혈전용해제 ‘브릴린타(성분명 티카그렐러ㆍ사진)'의 대규모 임상 결과를 공개, 심근경색 병력을 지닌 환자에 대한 유효성을 입증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최근 PEGASUS-TIMI 54의 전체 결과를 미국심장학회 연례 학술대회(ACC 2015)에서 발표했다. 아스피린을 병용한 브릴린타 60, 90㎎은 위약군 대비 1차 복합 평가변수인 심혈관 사망, 심근경색, 뇌졸중 발생을 유의하게 줄였다.

제일병원, 투명 교정하는 치과 열어

제일병원이 임플란트와 투명교정을 특화한 치과를 새롭게 열었다. 제일병원 치과는 여성병원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연령층별로 진료 분야를 세분하고 특성화한 것이 특징이다. 미용에 민감한 여성을 위해 겉에서 티가 나지 않는 투명교정을 비롯해 치아미백 관리, 얼굴과 잇몸라인을 고려한 교정과 임플란트 등 안전성을 바탕으로 한 심미 치료를 시행할 방침이다.

녹십자, 사전피임약 ‘디어미’ 출시

녹십자가 최근 독일 헬름사에서 도입한 사전피임약 ‘디어미(사진)’를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디어미는 에스트로겐 함량이 적으면서도 높은 피임 효과를 나타낸다"고 했다. 정확한 용량·용법으로 복용하면 99% 이상의 피임 효과를 보인다. 복용법은 생리 첫날부터 1일 1정씩 21일간 복용하고 그 뒤 7일 동안 쉰 다음 다시 먹으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