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온커뮤니케이션(대표 정재열, 이국헌ㆍ www.smart-on.com)은 자동차 정보를 인터넷망과 융합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이다.
스마트온커뮤니케이션은 고객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커넥티드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그 중 ‘차량 고장 예측 및 스마트 케어 서비스’는 자동차가 고장난 뒤 정비 서비스를 받는 것이 아니라 크루즈플러스인텐시브OBD2 자동차스캐너 단말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정보를 분석, 자동차 고장 예측 및 예방 정비를 할 수 있다. 차를 잘 모르는 여성 고객이나 연령대가 높은 고객들도 자동차 관리를 적절한 시기에 받을 수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몬스터게이지 앱과 크루즈플러스 앱은 사용자 수가 3만명이 넘고 있으며, 고객들은 이 앱을 통해 유류 순간 소모량, 유류 총 소모량, 유류잔량, 주행시간ㆍ주행거리, 속도, RPM, 브레이크 감지, 가속 폐달 감지, 퓨얼컷 동작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원격 차량 정비 기능을 개발해 고객이 자동차 정비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이버고객센터에 있는 정비사가 자동차 원격 접속을 통해 차량 정비를 진행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