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 연임
KB금융지주는 18일 계열사대표이사 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계열사인 KB국민카드 대표이사 후보로 김덕수 현 KB국민카드 대표이사를 주주총회에 추천했다. 김덕수 후보는 26일 KB국민카드 주주총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예비부부 위한 ‘혼수 가전 대전’
홈플러스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을 위해 내달 15일까지 전국 140개 점포에서 ‘혼수 가전 대전’을 실시한다. 최근 신혼부부 구매율이 높은 곡면 TV와 메탈 디자인 냉장고, 17kg 세탁기 등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삼성 냉장고ㆍ드럼세탁기와 LG 드럼세탁기ㆍ울트라TV 등 주요 상품에 대해 3대 카드(신한ㆍKB국민ㆍ삼성) 구매시 최대 10% 할인, 무이자 10개월 할부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마트, 호주산 소고기 삼겹살보다 저렴하게 판매
롯데마트는 25일까지 전 지점에서 호주산 구이용 소고기 척아이롤, 안창살, 토시살을 국내산 삼겹살보다 저렴한 100g당 1,68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현재 국내산 냉장 삼겹살 판매가격과 비교해 13.8% 저렴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웰팜 진심한돈’ ‘벌침 맞은 우리돼지’ 등 1등급 돼지고기로 구성되거나 녹차, 매실 등 유기농 사료를 먹여 키운 ‘브랜드 돼지고기’의 냉장 삼겹살도 100g당 1,680원에 선보인다.
GS25, 주민등록등본 출력ㆍ복사 등 복합생활서비스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키오스크복합기를 통해 컬러 프린트, 복사, 팩스, 주민등록등본 출력, 토익성적표 발급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11월부터 서울 대학가 2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통해 고객들의 호응을 확인하고 대학가 주변 10개 매장에 우선 설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SKT,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5G 청년창업가 육성
SK텔레콤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청년창업 활성화 협약을 체결하고 용산에 있는 청년창업플러스센터에 ‘모바일 테스트베드’를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 모바일 테스트베드 설치를 계기로 5세대(5G) 이동통신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사물인터넷 단말기ㆍ드론(무인기)ㆍ로봇 등의 최신기술을 지속 제공해 청년 창업가의 연구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KT, 중소ㆍ벤처기업과 재난망 공동 연구
KT는 중소ㆍ벤처기업과 공동으로 재난ㆍ안전 분야 연구개발을 위해 일산종합시험센터에 ‘재난안전 협력 테스트랩’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약 100㎡ 크기로 설계된 이 테스트랩은 이동통신중계기ㆍ초소형기지국(펨토셀) 같은 네트워크 장비와 음성ㆍ영상 롱텀에볼루션(LTE) 무전기 등 재난안전망(PS-LTE)에 필요한 핵심 단말기 20여대를 갖췄다. 중소ㆍ벤처기업은 이 곳에서 자사가 개발한 네트워크 장비를 KT의 유ㆍ무선 통신망에 연결해 연동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 PS-LTE 단말기를 활용한 재난안전 응용 소프트웨어(앱) 성능시험도 가능하다.
선롱버스, 킨텍스에 두에고EX 2대 기증
선롱버스코리아는 18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 25인승 중형버스 두에고EX 2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두에고EX는 우수한 연비와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춘 선롱버스의 대표 모델이다. 킨텍스는 방문객용 셔틀버스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중국 상하이에 본사가 있는 선롱버스는 국내 진출 2년째인 지난해 버스 400대 가량을 팔았고, 올해는 판매목표를 1,000대로 늘려 잡았다.
제주항공, 한서대와 조종사 선발 협력
제주항공이 한서대와 조종자원 선발 및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한서대가 추천하는 우수자원 중 일부를 선발하고, 한서대는 선발된 인원에 대해 제주항공에서 요청하는 맞춤교육을 맡게 된다. 제주항공은 성적 우수자를 조종사로 채용할 계획이다.
녹십자 신입ㆍ경력 공채
녹십자가 상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영업과 생산ㆍ품질경영, 연구개발, 관리 등의 부문에서 신입과 경력 직원을 뽑을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나 8월 졸업 예정자이며, 25일 오후6시까지 홈페이지(recruit.greencross.com)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신입사원 연수 후 해당 부서에 배치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