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그룹, 2014년 전 세계 순매출 약 2조7천억원 달성
세계 최대 트래블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 글로벌 그룹(이하 쌤소나이트)이 17일 2014년 그룹 전체 매출 및 지역별 성장률 등 지난 한 해 실적을 발표했다.
쌤소나이트는 2014년 글로벌 전체 순매출액 23억 5,070만 달러(한화 약 2조7천억원)을 달성, 전년 대비 17.3% 증가(환율 변동 요인 배제)한 성장률을 보이며, 5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뤘다.
특히 아시아와 북미 지역에서 성장이 돋보였다. 2014년도 아시아 지역 순매출액은 전년 대비 18% 오른 8억 9,230만 달러(한화 약 1조 80억 원)로, 총액 기준 가장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다.
브랜드 별로는 그룹사의 대표 브랜드라고 볼 수 있는 쌤소나이트의 순매출액이 전년 대비 10.2% 증가하며 단연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상수통화 기준 전년 대비 19.0% 성장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가 2위를, 24.9% 가장 큰 수치로 매출이 성장한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 하이시에라가 3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프리미엄 캐리어 브랜드 하트만과 더불어 스펙 등이 이었다.
한국은 아메리칸 투어리스터와 쌤소나이트 레드 등 브랜드의 인기로 아시아 지역 중 일본(32.2%), 중국(18.7%) 다음으로 높은 12.8% 성장률을 기록, 매출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
또한, 쌤소나이트는 지역별 맞춤 전략과 더불어 2014년 한 해 동안 총 3개 브랜드를 인수하며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작년 4월 국내에도 잘 알려진 프랑스 캐리어 브랜드 ‘리뽀(Lipault)’를 시작으로 5월에는 모바일기기 케이스업체 ‘스펙(Speck)’을, 7월에는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 ‘그레고리(Gregory)’를 인수하여 다양한 상품구성 및 유통망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팀 파커(Tim Parker) 쌤소나이트 그룹 회장은 “이같은 결과는 2014년에도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왔기 때문"이라며 “쌤소나이트,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하트만 하이시에라, 스펙, 리뽀 등 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강점을 이용해 전세계 시장에서 계속해서 점유율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라메시 타인왈라(Ramesh Tainwala) 쌤소나이트 CEO는 “쌤소나이트 그룹은 전 지역, 모든 브랜드 및 상품 카테고리에 걸쳐 훌륭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개별시장의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는 쌤소나이트의 전략적 성공이라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뚜렷한 전략을 계속해서 실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아정기자 poorl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