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준 “검찰수사 협조해 의혹 조기해소 노력”
권오준(사진) 포스코 회장은 16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임원회의를 열어 “검찰 수사와 관련해 국민과 주주들에게 심려를 끼쳐 유감으로 생각한다”며 “수사에 성실히 협조해 조기에 의혹을 해소함으로써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 회장은 직원들에게 이번 검찰 수사를 계기로 어떤 여건에서도 업무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기업윤리를 최우선으로 지켜나가는 한편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KDB생명 사장에 안양수 수석부사장 내정
KDB생명은 16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신임 사장에 안양수(사진) KDB생명 수석부사장을 내정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타이어공업협회장에 선출
대한타이어공업협회는 16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해 서승화(66ㆍ사진)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를 26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200명 채용
IBK기업은행은 상반기 신입행원 20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일반과 IT분야로 나뉘며, 오는 19일부터 4월2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무면접과 최종면접을 거쳐 6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한샘, 2015 상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상반기 사무직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선발 직무는 경영지원, 상품기획, 영업관리로 100여명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 27일 원서마감 이후 세 번의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스타벅스코리아, 리턴맘 바리스타 6기 신규 채용
스타벅스코리아가 정규직 시간선택제 리턴맘 바리스타 채용모집을 한다. 리턴맘 바리스타는 육아, 가사 등으로 퇴직했던 전직 스타벅스 점장과 부점장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이들은 정규직 시간선택제 부점장으로 기본급 이외에 상여금, 성과금 등 정규직과 동일한 복리후생 혜택을 받는다. 지원자는 이달 29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중기청, 해외진출 희망 창업기업 모집
중소기업청은 해외시장을 겨냥한 창업이나 신생기업을 돕는 ‘유망 창업기업의 해외창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예비창업가나 2012년 1월 이후 창업한 기업이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덴마크 등 10개국 진출을 원할 경우 17일부터 창업넷(http://startbiz.changupnet.g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NH핀테크 협력센터’ 공식 출범
NH농협은행은 급변하는 핀테크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6일 ‘NH핀테크 협력센터(이하 센터)’를 공식 출범했다. 앞으로 NH농협은행과 제휴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부서에 직접 접촉할 필요 없이 센터에만 접수하면 원스톱으로 협의가 가능하다.
KDB대우증권, 대차거래 이벤트 실시
KDB대우증권은 16일부터 주식대차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차거래 약정만 맺어도 연 0.02%의 대차약정수수료를 지급한다.
제주항공, 새 모델로 한류스타 김수현 선정
제주항공은 16일 탤런트 김수현을 새 모델로 선정했다. 김수현은 향후 1년간 제주항공의 인쇄물, 각종 영상물, 항공기 내외부 광고 등에서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현대자동차, 대학생 기자단 모집
현대자동차가 대학생 기자단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획ㆍ취재, 영상, 리포터 등 3개 부문이며 대상은 국내 거주 중인 재학생과 휴학생, 외국인 유학생이다. 신청은 현대차의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young.hyundai.com)에서 받고 있다. 선발된 학생은 자동차 산업, 취재 및 기사 작성법 등을 교육받고 해외취재도 할 수 있다.
건설산업연구원, 19일 개원 2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개원 20주년을 맞아 19일 오후2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미래 한국 건설산업의 선택! 성장을 위한 부문별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영 폐로기술 공동연구 착수
우리나라가 원자력시설 해체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영국과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16일 “영국 공학ㆍ자연과학 연구위원회와 함께 원전 해체용 첨단 로봇 개발, 방사성 핵종 감지 기술개발 등 5개 공동연구 과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양국은 이들 연구에 3년간 67억원(한국 30억원, 영국 220만파운드)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