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울시 공공기관에서 무료 충전기 대여하기
서울에 있는 공원이나 미술관, 박물관,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휴대폰 충전기를 무료로 빌릴 수 있습니다. 2014년 5월부터 시행한 ‘모바일 충전 서비스’는 휴대용 충전기를 약 1,000개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속도도 기존 것보다 1.5배 빨리 충전할 수 있답니다. 일부러 충전 때문에 카페에 들르지 않아도 되고, 충전 장소에 얽매여 있지 않아도 되요. 내 것처럼 휴대하여 이동할 수 있으니 간편해요. 단, 모두의 물건인 만큼 우리 모두 고장 나지 않게 잘 사용해야겠죠?
사용방법:
1.서울시 공식 모바일 앱을 설치한다
2.이름, 전화번호를 남긴다.
3.휴대폰 충전기를 대여한 후 반납한다.
* ?대여한 장소에 반납하면 해야하며, 반납하면 대여정보가 자동 삭제된다.
2.버스정류장에서 충전하기
강남역, 양재역, 신논현역, 연대앞 세브란스병원 등 서울 주요 버스정류장에 G마켓 스마트폰 충전센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G마켓 앱을 실행하고 충전기에 꽂으면 무료로 충전 가능해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기종을 가리지 않고 모두 가능하답니다. 배차간격이 넓은 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더욱 유용하겠죠? 바쁨 + 방전 + 충전기 부재 멘붕 3단계에 맞닥뜨렸을 땐 버스 정류장부터 찾아보세요~!
3.송파구에 있다면, 송파구청 앞 태양광 충전소
<이미지: 좌 ? 송파구청 앞 설치된 태양광 휴대폰 거리?충전소 / 우 ? 석촌호수 근처 설치된 태양광 휴대폰 거리충전소>
<이미지 제공: 송파구청>
지난 러버덕 열풍이 불던 때, 송파구에 방문하신 분들 중 혹시 이 기구도 봐쪙? 아..아니… 보셨나요? 조명처럼 생긴 이 기구는 바로 송파구청과 석촌호수 앞에 설치된 태양광 무료 스마트폰 충전소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충전하는 것과 비슷한 속도로 30%에 30분, 100% 완충에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형, 아이폰 각 ?3대씩, 총 6대까지 충전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게 최대 장점! 밤에는 가로드 기능도 해요. 올해 5월까지 세종대로 버스정류장 곳곳에 태양광 충전소를 확대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니 송파구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태양광 무료 충전소를 꼭 기억하세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