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장애인동계체육대회 9일부터 열려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장애인동계체육대회 9일부터 열려 外

입력
2015.02.04 17:33
0 0

장애인동계체육대회 9일부터 열려

제12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가 9~12일까지 강원 평창, 강릉과 서울 및 경기도 일대에서 개최된다.17개 시ㆍ도 선수 376명과 임원 및 관계자 378명 등 총 754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세종특별자치시는 크로스컨트리스키 2명을 출전시켜 올해 처음으로 참가한다.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아이스슬레지하키, 휠체어컬링, 빙상 등 6개 종목 경기가 치러진다. 패럴림픽 종목이기도 한 바이애슬론은 지난 대회 시범종목에 이어 올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한일 챔피언 삼성ㆍ소프트뱅크, 27일 평가전

2014 한국시리즈 우승팀 삼성은 4일 “소프트뱅크와 27일 오후 6시 소프트뱅크 홈인 일본 후쿠오카 야후오크돔에서 친선경기를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소프트뱅크 역시 지난해 일본 리그를 제패한 팀이다. 일본 오키나와에서 2차 전지훈련을 하는 삼성은 27일 오전 소프트뱅크와 경기에 참가할 선수와 코칭스태프만 후쿠오카로 이동해 경기를 치르고 28일 오키나와로 복귀한다. 소프트뱅크에는 한국인 거포 이대호와 지난해까지 삼성에서 활약한 오른손 투수 릭 밴덴헐크가 뛴다. 메이저리그에서 복귀한 마쓰자카 다이스케도 국제무대에서 한국과 자주 마주쳐 한국 팬들에게 익숙하다.

KLPGA, 제천 백운초에 골프연습장 선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충북 제천 백운초등학교에 5개 타석을 갖춘 골프연습장 건립을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협회는 골프에 열의를 가지고 있으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와 학생을 돕겠다는 취지로 지난해 12월 백운초등학교 골프연습장 건립 공사에 들어가 3일 완공했다. 강춘자 KLPGA 수석부회장과 권혁미 백운초등학교장,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준공식에서 협회는 주니어 클럽세트, 주니어 골프 장갑, 주식회사 넥센이 지원한 연습 공 120더즌을 함께 증정했다. 협회는 “단발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