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새해가 되면, 다이어트는 올해 반드시 성취해야 할 1순위 목표가 된다. 하지만 추위로 인해 활동량이 적어지는데다 입맛 당기는 각종 고칼로리 군것질 거리 때문에 새해 첫날부터 다이어트 결심이 흔들리
기 쉽다. 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몸의 체온조절능력이 떨어져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는데 겨울에는 면역력도 키워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삶을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옐로 푸드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겨울철에 특히 섭취를 권장하는 컬러푸드이다. 바나나와 자몽, 고구마는 대표적인 옐로 푸드로 베타카로틴 성분 뿐 아니라 각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간식으로 섭취하기 좋다. 식품업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옐로 푸드를 효과적으로 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표적인 옐로 푸드인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데 생과일 그대로 즐겨도 좋지만 각종 홈메이드 다이어트 레시피로 건강하게 응용할 수 있어 인기다.
바나나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를 해소시켜 주며, 포만감을 느끼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과일 중 칼륨 함유량이 가장 높아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몸의 부기를 빼는데도 좋다. 게다가 행복과 안정감을 관장하는 세로토닌의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는 ‘델몬트 바나나’를 선보이고 있다. 12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델몬트 바나나’는 최상의 품질관리를 기본으로 하여 필리핀 민다나오 섬에 위치한 9,400ha에 이르는 전용 농장에서 1년 내내 생산, 공급되고 있다.
풀무원 식품의 프리미엄 생과일 음료 브랜드 ‘아임리얼’에서는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농축 환원하지 않은 순수착즙 아임리얼 자몽’을 추천한다. 첨가물을 넣지 않고 생자몽만을 착즙하여 만든 100% 순수 착즙 주스다.
자몽에는 천연 색소인 나린진(Naringin)이 풍부한데, 몸 속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 나린진 성분 특유의 떫고 쓴 맛이 일시적으로 식욕을 감퇴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프리미엄 홀푸드 전문기업 올가니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 간식으로 ‘쫀득한 군고구마’를 추천한다. 전라남도 해남에서 100% 무농약으로 재배하여 설탕이나 첨가물을 더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담아낸 영양 간식이다. 겨울철 대표 간식 거리인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기 쉬우며, 칼로리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쫄깃한 식감으로 꼭꼭 씹을수록 포만 중추가 자극 받아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
김성환기자 spam001@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