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사장에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는 29일 메리츠화재 사장에 김용범(사진) 메리츠금융지주 사장 겸 메리츠종금증권 사장을 내정했다.
신한저축은행 신임 사장에 김영표 신한은행 부행장
신한금융지주는 29일 자회사인 신한저축은행 신임 사장에 김영표 신한은행 부행장, 신한PE 신임 사장에 김종규 신한PE 운용담당 전무를 내정했다.
서울랜드 신임 사장에 최형기 부사장
한일시멘트그룹은 29일 최형기(사진) 서울랜드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내정했다.
휘닉스홀딩스 대표이사에 양민석씨
휘닉스홀딩스는 29일 사명을 와이지플러스로 변경하고 양민석 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광고대행업체인 휘닉스홀딩스의 주식을 취득해 경영권을 인수했다.
영화 ‘인터뷰’ 파일 가장한 악성코드 주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장 암살을 소재로 한 영화 ‘더 인터뷰’의 파일을 가장한 스마트폰 악성코드가 개인 간 파일 공유 프로그램 토렌트를 통해 유포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KISA는 이 악성코드가 국내 스마트폰 뱅킹에 필요한 금융정보를 빼가는 것으로 보고 악성코드 유포지 및 정보 유출지 접속 경로를 차단했다.
산업은행, 중소기업 특별상환유예제도 1년 재연장
산업은행은 자금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대출금 상환부담을 완화하는 특별상환유예제도 시행을 내년 말까지 1년 연장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신용등급 BB- 이상 중소기업의 기일 도래 운영 및 시설자금이다.
예보, 파산 저축은행 캐나다 투자액 회수
예금보험공사는 29일 진흥ㆍ영남ㆍ서울·프라임저축은행 파산재단이 투자한 캐나다 주상복합사업 부지 투자 원금과 이자 등 2,920만 캐나다달러(약 280억원)를 회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예보는 이들 저축은행이 영업정지에 들어간 지난해 2월 이 사업장에 대한 정리를 시작해 담보권 실행 등을 통해 22개월만에 원금과 이자를 회수했다.
삼성전자 직원 아이디어 최고상에 ‘뇌졸중 예고모자’
삼성전자는 29일 올해 신설한 임직원 대상 아이디어 시상식인 ‘창조상’ 수상작 4건을 발표했다. 최고상인 대상에는 뇌파를 분석해 뇌졸중은 물론 우울증, 뇌전증까지 진단ㆍ예측할 수 있는 ‘뇌졸중 예고모자’가 선정됐다.
KT,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탭사인’ 출시
KT는 BC카드, 지불결제 인증전문업체 브이피(VP)와 손잡고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탭사인’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탭사인은 30만원 이상 결제할 때 미리 등록해놓은 신용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갖다대고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본인인증 및 결제를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롯데마트 올해 인기 1위 포도주는 레드와인 ‘1865’
롯데마트는 올해 처음으로 레드와인인 ‘1865까베네쇼비뇽’이 포도주 판매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롯데마트는 31일까지 올해의 와인인 ‘1865까베네쇼비뇽’과 ‘1865까르미네르’를 각 30,000원에 판매한다.
삼양그룹 불우이웃돕기 성금 3억원 전달
삼양그룹이 29일 불우이웃돕기 성금 3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현대그린푸드 유통업계 최초 축산물 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
현대그린푸드가 유통업계 최초로 축산물 유통 전 단계에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적용,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했다. 안전관리통합인증은 축산물의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단계에서 HACCP을 인증받은 기업에게만 수여되는 최상위 축산물 위생관리 제도다.
디스커버리 올해 매출 1,500억원 달성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은 올해 매출이 지난해 보다 4.8배로 성장하며 브랜드 출시 2년 만에 매출 1,500억원 달성을 바라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기존 브랜드와 달리 아웃도어에 디자인과 패션을 접목, 실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의류 위주로 전개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롯데닷컴 롯데카드 고객 결제단계 간소화
롯데닷컴은 기존 간편 결제 서비스인 ‘스마트페이’ 사용 고객이 롯데카드를 이용할 경우 결제 버튼을 1번만 눌러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결제 단계를 간소화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카드 고객이 상품주문 페이지에서 결제 버튼을 누르면 기존 스마트페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해 둔 롯데카드 번호와 휴대폰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돼 바로 결제가 진행된다.
아워홈 김치 할랄 인증… 이슬람권 수출 파란불
아워홈은 조리 김에 이어 최근 김치에 대해서도 국제 할랄 인증을 얻었다고 29일 밝혔다. 할랄인증은 이슬람 교도가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 따라 도살과 처리 및 가공된 식품과 공산품에게만 주어진다.
CJ푸드빌 중국 상하이에 투썸커피 대형단독매장 열어
CJ푸드빌이 중국 상하이 난징시루에 투썸커피 대형단독매장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2012년 베이징 리두점을 통해 중국에 처음 진출한 이후, 상하이에만 세 번째로 문을 여는 매장이다.
홈플러스 2015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홈플러스는 29일부터 내년 2월 4일까지 전국 점포와 자사 인터넷 쇼핑몰에서 설 선물세트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품목은 한우, 과일, 굴비 등 신선식품과 통조림, 참기름 등 가공식품, 위생용품, 건강식품, 패션잡화 등 총 206종이다.
4가 독감 백신 내년 출시
한번 접종으로 4가지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4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이 국내 처음으로 내년 여름 출시된다. 다국적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은 29일 “4가 독감 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가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백신에는 기존의 3가 백신에 포함돼 있는 독감 바이러스 A형 2종과 B형 1종 외에 다른 B형 1종이 추가로 들어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